반응형

3x3 큐브 맞추는 방법중 왕초보 공식을 몇개 외운 다음 큐브를 맞출수 있게 되었다.
빨리 맞추려고 해보니 약 2분 후반에서 3분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이걸 시간을 단축하려면 다른 공식도 외워야 하는데 귀찮아서 그냥 아는 공식만으로 큐브를 맞추고 있다.
실제로 1층은 그냥 원래 알고 있는 방법대로 내맘대로 맞추고 2층 맞추기 부터 공식을 사용 2층 맞추기 공식 1개 , 3층 윗면 십자 맞추기 공식 1개, 3층 윗면 전부 맞추기 공식 1개, 3층 모서리 맞추기 공식 1개, 3층 중간것 맞추기 공식 1개 총 5개만 외워서 쓰고 있는거다.

3x3 맞추는 방법 을 퍼온 사진으로 첨부한 게시물 링크 아래..
https://bonoboy.tistory.com/233

받은지 근 2일 3×3 큐브 맞추는 방법을 외우다 ㅜ - 큐브 맞추는 방법 추가 (vincent & cube 블로그 퍼

5월 13일 3×3 큐브를 샀다 좀 괜찮은 가성비 큐브를 사보려 찾아보다 구매한 뭐위 rs3m 큐브 일단 생각보다 좋아서 놀랬고 조작하며 만지는 기분이 좋았다 5800원에 이정도 품질의 큐브는 없는것 같

bonoboy.tistory.com


공식을 다른걸 외우기는 귀찮았던차에 3x3 열쇠고리 큐브를 구매하면서 배송비가 아까워 궁금했던 2x2 큐브를 구매해봤다. 만만해 보였기 때문이기도하고.. 그냥 보기에 뭐 저게 어렵겠어 싶어서 구매한것이다.
가격은 약 2천원 정도의 돈이었고 뭐위 의 메이룽 2 큐브다.





간소한 포장 !
메이룽 3 - 3x3 큐브를 구매해서 갖고 놀아봤었는데 돌리는 감이 그닥 좋지는 않았던지라 2x2도 기대 안했는데 구조상 단순해서 그런지 아니면 2x2 큐브의 움직이는 메카니즘이 다른것인지 훨씬 부드럽고 만족스럽게 정렬된다. 의외로 높은 만족도





3x3 큐브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이나 블럭 한면은 크기 때문에 뭔가 큼직하고 시원해 보인다.
원래는 2x2도 맞추는 방법이 있고, 그 공식들은 만만해 보여서 외워보려고 구매한거지만 정말 소문대로 만만해보여도 맞추기 힘든게 맞을까 싶어서 도전해본다.
일단 당연히 1층은 맞추기 아주 쉬웠다.
이제 2층인데..
1층을 맞춰놓고 나서 혹시.. 3x3을 맞출때 외운 공식대로 돌리면 같이 작용하지 않을까 싶어서 시도해보니.. 엌 ㅋㅋㅋㅋ
3x3 공식이 그대로 통한다.
3x3 공식들이 1층을 맞춰놓고 2, 3층 맞추는 공식으로 돌릴경우 1층은 변화가 없다는 점에서 2x2큐브에 그대로 적용해도 1층은 변화가 없었다. 부담없이 내가 알고 있는 공식들을 이것저것 써보니 다 맞아짐 ㄷㄷ
2x2큐브는 1층을 맞춰놓고 3x3에서 3층 윗면 전체 맞추는 공식 1개 , 3층 모서리 맞추는 공식 1개 만 쓰니 다 맞출수 있었다. ;;;;;;;;;;;;
뭐야 시시하잖아 하는 생각이..
그래서 2x2 큐브는 어떻게 맞추는게 정식 공식인가 싶어서 큐브 해법하면 쉽게 보게 되는 그그림의 출처 블로그인 빈센트님 의 vincent & cube 블로그에서 퍼왔다.

일단 개요를 보면
1층 맞추고
윗면 맞추고
모서리 맞추면 끝나는 간단함이 돋보인다
만만해 보이는 만큼 만만한게 맞았다.. 공식을 모르면 맞추기 어렵겠지만서도..

1단계 한면을 맞추는 방법이다. - 나는 이런거 안봤다. 한면 맞추면서 옆면까지 맞추는 방법을 언제부터인지 그냥 알고 있었다. 그냥 맞출수 있는걸 공식을 외울 필요는 없을꺼 같아 과감히 생략했다. 나는 기억하며 살아갈 것이 너무 많다.. 용량을 아껴야..

2단계 옆줄 맞추기 1층 맞추기의 연장선이다 같은 이유로 나는 이것도 패스다 3x3에서도 1층 맞추기 가 4단계 까지인가 이어졌는데 과감히 모두 생략했다.

1층 맞추고 2층 윗면을 맞추는 방법이다. - 3x3의 십자가 맞추는 공식과 동일하다 나는 이 공식 안썼다. ;; 3x3의 윗면 맞추는 공식으로 돌려주었더니 윗면이 모두 맞아진다. 앞돌리고 옆 내리고 앞 돌리고 옆 내리고 앞돌리고 옆 올리고 앞 돌리고 옆 올리고 하는거다 .;;;

마지막 옆줄 맞추기이다. 이 공식도 내가 적용한것과 다르다 나는 3x3에서 모서리 맞추는 공식을 이용했다. 처음엔 비슷하지만 뒤에 F R' F' R 부분이 다르다 ;; 뭐 공식은 여러개니까..
어째든 3층도 하나의 공식으로 돌리다보면 맞아지며 마무리된다.
3x3 큐브를 맞출수 있으면 2x2는 자동으로 되는구나.. 물론 공식은 여러개 겠지만 날로먹은 느낌 ㅋㅋ
간단하지만서도 특유의 돌리는 감이 2x2 큐브도 좋아서 손맛이 달라 만지작 거리기 좋은것 같다.
게다가 2x2 가 만만해 보이다 보니 3x3보다 다른 가족들이 먼저 관심을 가진다.
궁금했는데 싼값에 잘 사봤다 싶다. 별 다른 노력없이 맞출수 있는것도 특별한 경험이라면 경험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