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 글쓰고 있는데 네이버서 2단계 인증 허용하겠냐는 알림이 뜬다

내가한짓이 아닌데 누가 네이버에 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누르고 로그인을 시도한거고 비밀번호가 맞은거다

옛날부터 네이버 아이디가 털리고 그 아이디로 카페등에 광고성 글들을 쓰거나 중고거래 사기에 이용되는등 피해가 발생해 왔다

나도 한번 항상 로그인 되어있던 네이버에 로그인 하라는 창이뜨는걸봤고 로그인을 시도했으나 비밀번호도 바꾼건지 로그인이 되지 않았다

급하게 휴대폰 인증하고 들어가서 비번설정을 하고 같은일을 방지하고자 보안을 강화하는걸 찾아보게되었고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것들중 해외나 지정지역 외 로그인 차단,
2단계 인증, 로그인 알람을 설정 하게 되었다

그간은 별 이상한 것은 없었다

네이버에 페이서비스도 생기고 해서 비번털리면 불안하던 것을 안전장치를 걸어둠으로써 비교적 맘 편하게 이용할수 있게되었다


그랬는데

갑자기 2차 인증 알림

당장 아니오를 눌러서 접속은 막았는데

나름 어렵게 설정한 비밀번호가 털렸다 생각하니 불안했고 접속시도 지역을 보니 필리핀이라 더 불안

그런데 비밀번호를 바꾸려 보니 연결된 기기가 너무 많고 ;;

비번 바꾸고 로그인 유지하는 방법도 있지만 너무 많다보니 뭐가 뭔지도 모르겠어서 어쩔수 없이 변경후 전체 로그아웃을 해 버렸다

아놔 해커? 시키땜에 내가 불편해지네 아이디를 대체 왜털어가는 겨

참 비번이란게 기억하기가 어려워 여러사이트에 같이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 이렇게 털리고 나니 전부 다가 찝찝하다

그런다고 사이트 마다 비번을 다르게 하면

사이트 마다 로그인 할때 비번찾기를 하거나 해야한다 ㅡㅡ

이런식으로 남에꺼 털어 먹으려는 놈들 다 좀 죽어!

진짜 어떻게 유출되는거지

편리한 세상인데 참 두렵다 예전엔 은행에 잔고도 막 털리고 그랬는데 ㄷㄷ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