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와치 시계는 많이 유명하다

독특한 시계들이 많고 비싸지 않은 가격에 컬러풀 하다


일반적으로 요렇게 생긴게 많고 알이 작은편인데 우렁찬 소리가 난다 타이맥스위켄더보다 이게소리가 더 큰것같다

시계고장보다 줄이 끊어지는 경우가 많다

고장나면 수리가 안되는걸로 알고 그냥 새거사야함

언제부턴가 스와치서 무제한 무료 전지 교환을 해주고있는데 나도 한참을 멈춰있던 이놈의 약을 무료 교체 받았었다 지금은 어딧지..  


시계가 단순한데 가볍고 이뻐서 좋아하고

그래서 교황 시계로 유명하기도한 스와치 원스 어게인도 구매해서 잘쓰고 있다

원스어게인은 질리지 않고 이쁘기땜에 추천한다 교황이 시계 잘 아는듯 이쁜거 골랐다


이게문제가 아니고 오늘 포스팅 하는건

스와치 시계에 저가 오토메틱 시계인 시스템 51  땜에쓰는거

시스템51 은 오토매틱인데 기계가 찍어 내고 특허도 17개라하고

파워리저브도 90시간이라함 ㄷㄷ 이름에 숫자 51은 시계 부속 숫자라 한다 근데 수리가 안됨

일단 상당히 독특한 시계다

인하우스 무브에 적은 부품 긴 파워 리저브 저렴한 가격

나는 출시되고 한참후에 구매했는데

냐올때 꽤 이슈가 되었음에도 실제 구매자들이 많이 않았던것 같다


난요걸 구매했다 그냥 가격이 싸서 경험해보고싶어 사는거라 디자인선택의 여지가 없었는데 맘에들어 다행이었다

시계는 스펙상 42  미리로 알고있는데 용두 포함인가 42  가 안되었던것 같다

시계는 크로노나 회전 베젤이 없어 커보이고 두께도 어느정도 있다

그런데 가볍다 크고 심플 하고 아름답다

오토매틱의 물흐르듯 스무스 하게 흐르는 초침도 좋다 다만 진동수가 낮아 매끄럽지는 않다

진동수가 높지 않으니 오버홀 받을 시기 (는 오버홀이 안되므로 버리는 시기) 가 늦게 올테고 수리가 안되니 몇년쓰고 버리는 오토 시계였음

저가가격대 제대로된 오토 시계는 세이코 5정도 뿐이었는데 시스템으로 그 선택지가 늘어 나서 좋았다

가볍고 깔끔한데다 일오차도 준수하고 파워리져브도 길어 주말에 안차두 멈추지 않았음
쿼츠는 딱딱한 느낌에 정이 덜가는데 시스템51은 오토라 정도감

아주 대만족 하며 잘썼다

한가지 시계가 작았으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다 소매에 걸리는 꽤 큰 크기로 단아한 다이얼에 비해 크기가좀 컸음

무브가 큰거라 시계가 커진건지 크게만들려고 무브가 커진건지 모르겠다



오토시계의 묘미 시스루 백 이 시스텀51  에도 구현되어 있고

무브의 화장도 스와치 방식으로 구현했다 (스티커? 같은 거인듯 화려하다) 로터는 원형이라 신기했다 어디에 무게가 실려서 회전하는건지..

실제 사용시 로터효율도 괜찮은듯 했다

다 좋았다

그런데 3년쯤 되던시기에 시계가 멈추기 시작

증상이 오메가 2500  무브에서 보여주선 심장병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거다

시계가 많다 보니 여러개돌려쓰고 그래서 멈춰있는 기간도 분명 있었다만 그걸로 시계가 심장병이 생긴다 ?

이건 코엑시엘 도 없는데?

멈추면 툭툭치면 돌아갔고 그렇게 돌리다 보면 어느날 갑자기 예전 상태대로 멈추는 거 없이 잘 되겠거니 했는데

갈수록 증상이 심해져서 그냥 이제 포기할까 함

혹시나 오일이 굳어서 그러는 걸까봐 따뜻한곳에도 놔둬보고했는데 복구가 안됨

관리문제인가 시스템 51  무브가 문제인가

아직 4년도 안되멌는데 ...

만족스러운 시계였지만 이런식의 이별은 평가를 까먹는다

아쉽다 맘에들었고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라  7년 이상은 충분히 쓸줄 알았는데  계속 쓴다면 수명이 더 길었을것 같은 느낌도 든다  




확실히 끝이 좋아야한다

이시계를 쓰던와중에는 다음 에도  다른시스템51 을 구매하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지금은 또 얼마 못쓰면 어떻하지 하는 걱정에 구매하지 못할것으로 바뀌었다


특수한 현상이거나  내 사용 패턴땜에 유발된 흔하지 않은 증상일지도 모르나 시계많은 내가 사용패턴을 바꾸기도 힘드니 다음에 구매할 상황이되면 다시 판단해봐야 겠다

마지막으로 두드려 부수며 분해 해보고 버려야 겠다

재미난 컨셉의 시계고 스와치 답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실제 사용해보니 만족스러웠다 고장의 원인을 알수 있으면 좋았을텐데

어째든 경험해볼만한 좋은 시계였던건 맞다 나는 추천하고싶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