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니터에 관심을 가지게된건 데스크탑을 집에 놓으면서다

집에 모니터도 재택근무를 위해 사무실서 갖고온거라 ;;  잘은 모른다

그런데 게임을 할때 모니터가 유리한것을 알게되고 fhd qhd uhd 와 패널들도 알게되면서 모니터에 대한 궁금증과 갈망이 커져가는 상태였다

사무실서 늘 써오던 모니터는 udea 라고 나는 살면서 처음보는 브랜드였다

이 유디아 24인치 ips 모니터를 집에서 쓴 이후 같이 갖고온 삼성 22인치 led 모니터와 이후 손에 넣은 lg 모니터와 2~3가지의 모니터를 써봤는데

저가형이라도 삼성, lg 가 좋다는것은 납득할수 있었다만(물론 다른 저가형은 좀 오래된거긴했다 ㅋ )저가형중 udea 는 삼성과 lg 와 비교하더라도 일부 설정옵션의 차이가 아니라면 크게 달린다고 느낄수 없었다

게다가 7년이 넘게 업무용으로 잘 써오던 모니터다보니 이정도면 내구성도 좋은거 아닌가? (사무실에 여러대 유디아 모니터를 사용했는데 7년간 딱 1대 고장났었다)

그제야 udea 브랜드를 찾아봤더니 중소기업 이지만 나름 뼈대가 있더만

덕분에? 다른 중소기업 거들보다 동일 스펙대비 살짝 비쌈

그러다보니 udea 모니터로 컴퓨터, 게임기, tv 보는 용도로 사용하다 삼성과 lg 저가형 모니터로 바뀌어봐도 뭐가 더 좋아진것을 체감할수 없었다 ;;  오히려  lg 와 삼성은 내장 스피커가 없어 불편할 지경이고 lg는 약간 물빠진듯한 색감에 살짝당황, 게임에 유리한 옵션을 켜도 체감이 안되어 또 당황 ㅋ

아..  유디아가 괜찮은 회사것이고 제품도 품질이 좋았구나 하고 뒤늦게 느꼈음

나는 저가형이더라도 중소기업의 유디아것 보다 lg 나 삼성 쓰면 막 엄청난 차이를 느낄수 있을줄 알았지 ㅋ

덕분에 지금 엄청 궁금해하는중인 24인치나 27인치 qhd 모니터를 다른중소기업것이나 유디아 것을 눈여겨 보고있다 근데 중소기업은 편차가 있을것이니 그래도 udea 가 낫지 않을까 싶으면서도 동일스펙 4만원정도 유디아가 비싸니 다른 중소기업도 괜찮지 않을까? 하며 최면걸고 있다는 ㅋㅋ

싸게 qhd 경험해보고 싶다는 욕구를 어떻게 해야하나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