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나의 에뮬 게임기

중국산 에뮬게임기는 황금기를 맞은듯 하다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기기완성도도 올라갔다

예전엔 딩고 정도 뿐이었던때에 비하면 즐기기 정말 좋아진셈

나도 그 흐름속에 기쁨을 느끼며

ldk 게임기도 사고


rg 300 인가? 도 샀었다


가성비 미니 바탑도 구매



또 복각된 게임기들 슈퍼패미콤 미니나 네오지오 미니도 샀다

고전 게임들중 명작이 쌓였고 지금해도 그 재미는 요즘게임 못지 않은데다 추억의 버프까지 있다보니 레트로 게임에대한 애정과 열정이 수많은 기기들을 구매하게했다

물론 에뮬들의 발전으로 이제 대부분 휴대폰으로도 충분히 즐길수 있게된 세상이지만

휴대용 게임기가 주는 만족감과 조작감의 손맛은 대체할수가 없다

나는 고전 게임들중 특히 게임보이와 게임보이 어드밴스정도를 즐기는 편이라 사실 요즘 비싼 고사양 에뮬 게임기는 필요 없었고 때문에

싼맛에 구매했고 의외로 엄청 만족했으며 아직 까지 잘쓰고 있는 파우키디의 q90 게임기에 아주 만족하고있으며 덕분에 요즘 핫한 미유미니에 흥미가 생기긴 했지만 일단 구매 보류 중이다

2. 에뮬은 휴대용이 제격!

에뮬 게임기는 고전 게임들을 돌리는 목적을 갖고 있다

다 컴퓨터나 폰으로 돌아가지만 왜 에뮬 게임기가 갖고싶은가 하면 pc에 앉아서 에뮬 게임기를 즐기면 재미가 반감되고 언제어디서나 들고다니면서 하고 자기전에도 할수있는 게임기와 사용성은 같은  휴대폰으로 즐기는건 좋으나 물리 키가 없다보니 장르에 제한이있고 외부 키패드 연결은 가능하나 키패드를 따로 챙겨다니면서 하기는 번거롭다

때문에 에뮬 게임기는 물리버튼이 있으면서 언제 어디서나 아기자기한 재미난 엄청난 양의 게임을 가지고 다니면서 할수 있다는 것에 큰 만족을 준다 일부 거치형 콘솔을 돌릴 경우 작은 화면에 맞지 않는 게임도 있지만 gba 게임보이 원더스완 같은 원래 휴대용으로 나온 게임을 즐기기엔 전혀 불편함이 없다 물론 에뮬로 돌리다보니 실기와는 살짝 차이나는 인풋렉 같은거땜에 리듬게임 같은것에는 살짝 아쉬울때도 있으나 수용할수 있는 수준이다

에뮬 게임기는 예전에 합팩을 가지고 다니면서 뿌듯해하며 기뻐한것과 같은 만족을 준다


3.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뮬 게임기를 꺼리게된 이유는..  

에뮬게임기는 하나쯤 있어야한다고 생각하는건 변함없다 돈에비해 만족도가 크다 만듦새는 딸렸지만 꽤 괜찮았던 딩고 게임기로 실기보다 더 많은 게임의 엔딩을 수월하게 봤고 순간저장 기능으로  어렵고 자비없는 난이도의 게임의 끝도 여럿 볼수 있었다
딩고는 참 괜찮았던 게임기였다
그런걸 생각하며 에뮬게임기가 쏟아져 나올때 기쁘게 ldk 를 구매했다

기기자체의 완성도가 많이 올랐고 버튼감도 좋아졌다 액정도 좋고 아주 만족스러웠다 문제는 약한 베터리였음
플레이타임 4시간 정도였는데 에뮬에따라 다르겠지만 전력이 딸리는지 게임중 꺼지거나 배터리 잔량표시가 제대로 안된단 생각이 들었다
배터리 불량인가 해서 게임을 켜두고 놔뒀더니 5시간 가더라는..  그렇다면 실제 사용할때에 버튼 입력등이나 게임중 배터리 소모에 대응이 안좋다는 결론이 내려진다 물론 내것만 그랬을수 있다

그다음 구매한건 rg300
배터리도 오래간다하고 평가도 좋아서 구매했다 근데 액정이 ldk에 비해 안좋드라

그런데 내가받은게 불량인지 완충이 안되는듯 했다 완충되면 배터리 표시등이 꺼져야하는데 깜빡거린다

배터리 표시는 다 찬걸로 나와서 사용할때만 괜찮으면 상관없다 싶었다 그런데 ldk와 같은 현상이 발생

순정펌이 아니라 그런가 싶기도 할만큼 너무 증상이 동일했다

그래서 일까 새로운 중국산 게임기에 관심은 있었지만 배터리를 못믿겠어서 다른 신제품을 구입하지 않았다
지금도 ldk와 rg300을 보면 기기는 만듦새가 좋은데 별로 잘쓰지 못해서 아깝다 배터리로 몇번 그러니까 정떨어져 게임을 안하게되더라

4. 게임불감증? 에뮬 게임기를 사고 게임을 안하게되어 더 꺼리게됨

에뮬 게임기를 사기전엔 사고나서 이것도 저것도 하고 심심할때 테트리스만 해도 재미있을 거란 환상에 빠진다

받고나서 커펌 설치하구 여러 에뮬들의 명작 게임을 엄청 받는다 시간이 엄청 간다 게임도 엄청 많아진다 안돌아가는게 있으면 돌리려고 찾아보고 셋팅하면서 애쓴다 그리고 돌아가면 뿌듯해한다 그렇게 셋팅을 마치면 몇번 만지작하다 서랍에 넣어두고 잘안한다

일단 생각해보면 현세대 게임기도 게임할 시간이 부족하거나 귀찮아서 잘 안하는데 에뮬게임기로 게임을 잘 하지 못하는거 당연한 것일수도 있겠다

게임이 엄청 많으니 이것조금해보다 저것조금해보다 던져둔다 예전에 불법기기쓰면서 불감증을 겪는 현상과 같다고 본다 많은데 진득히 못하니 즐길수가 없는거다 에뮬게임도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

사도 잘 안하게 되는걸 다시 몸소 체험하고는 이제는 가격이 많이 비싸진 에뮬 게임기를 사기가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했다

기기자체의 가격이  비싸진것도 꺼려지는이유중 하나가된게 맞다

5. 싼맛에 구매한 q90이 대박이었다

그런던중에도 에뮬게임기에 대한  욕구는 있었던지라 3만원쯤 하던 파우키디 q90을 구매했다
에뮬 게임기 성능이야 좀떨어져도 내 용도상 gba와 게임보이는 거의돌아가기 때문이기도 했고
무엇보다 배터리 트라우마가 있는 내게 노키아 배터리를 쓴 q90이 매력적이었다 (훗날 찾아보니 rg300도 노키아라는듯 한데 배터리 껍데기에 안찍혀있으니 모르겠다)


크으

배터리는 확실히 안정적이었다 그래서 이놈은 싼맛에 구매했지만 가장 만족스럽고 여태 잘쓰고 있다

키감도 나쁘지 않고 만듦새로 준수했다

지금도 3만원정도에 팔리고 있던데 요즘건 잘 모르겠고 나는 이놈을 적극 추천한다


얼마전에 메모리카드가 갑자기 작동을 안해서 그간순정으로 쓰다가 급 커펌을 깔게되었다는

커펌과 배터리는 아무상관이 없었다


주력인 gba 에뮬

진동도 지원되어 특수팩 게임이던 스크류 브레이커게임에 진동이 지원된다

요즘 갑자기 빠져들어버린 미스터 드릴러 어려운데 재미지다

명작이라 생각하는 마리오vs 동키콩 액션과 퍼즐이 가미된 좋은 게임이었는데 이후 후속작은 장르가 변경되어 아쉽다

게임보이  젤다 꿈꾸는 섬  덕분에 스위치 꿈꾸는 섬을 패스할수 있었다

한글패치된 열투 킹오파

플스1 에뮬인 파판7

조금 버겁지만 마메로 돌린 킹오브98  


용도대로의 기능은 충실히 해줘야 한다

배터리부분의 문제는 사실상 심각한 문제라고 본다

내가 새로운 에뮬게임기에손을 못대는것이 기기완성도보다 배터리에대한 문제였다

분명 배터리부분이 완변하지 않을것같은데 관련 글이 안보이는걸 보면 조금 의아하기도 하다

어째든 에뮬 게임기에 대한 갈증이 의도치 않았전 q90으로 채워졌다

q90 은 출시시기와 성능이 좀 딸려서 외면 받았던 걸로 아는데 필요한 에뮬에따라 엄청난 만족을 느낄수 있을테니 고려해볼만한 기기라 본다

3만원정도에 이정도 기기는 없다 앞으로도 없을 것이고

너무 만족스러워서 다른 색상하나더 쟁여두고싶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