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슈퍼로봇대전은 사나이 마음을 끌어당기는 무언가가 있는 타이틀이다.
게다가 처음 보면 로봇대전의 전투 씬은 화려하고 통쾌하고 므흣하고 정말 정말 재미있게 보여서 해보고 싶게 한다.
그리고 srpg를 좋아하는 편인 나는 당연히 슈퍼 로봇대전도 쉽게 빠져들거라 생각했다.
그러나 여러시리즈를 손을 댔지만 이상하게 계속 중도 포기
일단 스토리가 너무 생소하다 무슨소리하는지 모르겠다. 건담세계관 같은거 같은데 건담을 모르는 나는 무슨소리하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스토리에 몰입해야 훨 재미난 srpg 이므로 처음부터 재미를 느끼기 힘들었고
전투씬은 보는 맛은 있었지만 막 엄청 화려한데 에너지 별로 안닳고 데미지 표기 방법과 데미지 입히는걸 어떻게 계산하는지도 모르겠다. ;;
전투도 쫄깃한 느낌이 없는듯
컷인 전투 씬은 멋있지만 계속 보면 똑같은거라 계속 넘기는데 컷인 씬을 안보면 또 재미가 반감하는 효과가 ..;; 전투를 다 봐도 스피디 하게 진행되는 gba 파이어 엠블렘 이나 어드밴스 워즈 같은것에 비하면 아쉬운 부분이었다.
장이 끝나면 유닛을 강화하는것 같은 행위를 할 수 있는데 이것도 어떻게 만져야 하는지 모르겠고 파일럿 능력치들이 전투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잘 모르겠어서 능력치 배분 같은걸 잘 못하겠다.
그래서 항상 몇판만 하다가 접게 되는 것을 반복했다.
일단 주인공이 타는 로봇이 내가 아는 로봇이면 좋겠는데 그게 아닌게 가장 큰 것일수도

슈퍼 로봇대전 w는 nds로 발매된 로봇대전 시리즈로 좋은 평을 받았다.
로봇대전이 다 똑같은줄 알았는데 평가가 안좋은것도 많은걸 보면 미묘한 차이들이 있나 보다.
그래서 일단 게임타이틀은 하나 쟁여두었다. 안하더라도.. 로봇대전 w에는 어렸을적 내가 좋아한 라이온킹 (고라이온이라던가 ) 이 나온다는것에 끌렸던것 같다. 처음부터 주인공이 그걸 타고 나올줄 알았는데 아니었다는게 반전이었다면 반전이었지만 ;;
팬이 많은 타이틀이라 그런지 한글패치된 작품들이 많고
로봇대전 w도 한글패치가 있긴 했었다.
처음엔 스토리가 안나왔던것 같고
좀 지나니 스토리도 한글로 나오던데
매번 새로운 한글 판이 나올때 마다 손을 댔다가 늘상 포기했었음
그러다 이번에 완전 한글패치가 배포 되었다길래 다시 시작해보려고 패치해보았다.
------------------------------------------------------------------------------------------------------
아래 는 한글패치 해주는 프로그램인데 로봇대전 w는 한글패치 파일 받으면 안에 프로그램이 들어있어서 별도로 받을 필요가 없다. 이건 내가 훗날 필요할까봐 따로 붙여둠

xdeltaUI.rar
0.12MB


---------------------------------------------------------------------------------------------------------------------
1. 일단 한글패치 파일을 받아야지 아래 링크에 있음 --- 파일 안에는 한글패치 파일과 한글패치해주는 프로그램인 x델타가 같이 들어 있어 편리하다

한글패치를 만들어 배포해주시는 분들에겐 항상 무한 감사
https://blog.naver.com/dudaos1123

건방지게 잡다한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뭐를 주로 파는 블로근지 나도 모르겠네.... 서로이웃 기본메세지는 안받습니다~

blog.naver.com


2. 해시값에 맞는 롬을 받자 아래 링크에 받은 롬이 해시값이 같다.
https://cdromance.com/nds-roms/super-robot-taisen-w-japan/

2-1 혹 해시값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파일을 우클릭 후 속성을 눌러 해시값을 확인하자

HashTab_v5.2
0.93MB


3. 한글패치를 하자
이제 다 보였으니 패치를 하자
한글패치 파일을 받아서 압출 풀고
가. xdeltaui.exe 를 실행
나. patch 란 우측open 클릭해서 한글패치 파일 (2.0.3. xdelta) 클릭
source file 란 우측 open 클릭해서 롬파일 선택하고 클릭
output file 란 우측에 ... 클릭해서 패치되어서 나올 파일 저장위치와 파일 명을 써준다.
나는 바탕화면을 선택하고 파일명은 robot w(k).nds 로 해주었다.
이후 제일 아래 patch 를 누르면 파일이 생성된다.

이제 닥터에 넣어 실기로 즐기거나 안드로이드 드라스틱 에뮬로 즐겁게 즐기면됨
빠져들고 싶은 타이틀인데 지금까지는 계속 실패했었다. 과연 이번엔 어떻게 될지..


크으 다섯 사자 라이온킹


당연히 잘 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