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닥터마틴은 유명하다 나도 언제 어떻게 알게되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알고있었고 ;; 군대에서 선임이 주구장창 신고다니는 걸 보고 전역후 하나 사서 신었다

학창시절 워커가 유행한적이있고 그때 랜드로바 워커를 신었는데 복장가리지 않고 잘 어울리고 이뻤기 때문에 (근데 세무? 재질이라 얼마 못신었다... ) 전역후에 워커를 고르다 닥터마틴이 궁금하기도 해서 하나 사서 신었던 것이다


처음 산건 3홀 체리레드 였는데 이유가 있어서 빨간걸 산건 아니고 제일 싸서 사본거 ;;

처음 받아본 닥터마틴은 그저 그랬다

신발이 실물이 이뻐보이지 않고 진짜 군대 워커 처럼 크고 무겁고 가죽도 단단해서 편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도 싸게 샀기에 종종 신었다

그런데 언제 부터일까 신발의 가죽의 질이 나는지 착화감이 편해지기 시작했고 조금 큰 신발인데 가죽이 딱딱하니 신고벗고는 편한데 걸을때 벗겨지지는 않고

첨엔 투박하고 이뻐보이지 않던 신발이 오동통하니 귀엽고 옆에서 보여지는 신발모양이 이쁜걸 알게되었다




게다가 마냥 딱딱하기만하다 싶은 바닥은 의외로 탄성도 있어 오히려 일반 구두보다 편하기도 했으며

클래식한 디자인에 스티치가 포인트로 있는 디자인은 시간이 가도 질리지 않았다

게다가 놀라운게 엄청난 내구성이었는데 창이 탄성은 있는데 닳긴 닳아도 어느 수준에 달하며 더이상 닳지 않는 느낌이 든다 ;;; ㄷㄷ(아마 굽을 갈려고 하면 전체를 갈아야하는 통자인듯 하다)





가죽이 튼튼한지 물티슈같은거로 슥슥닦으면 깨끗해지고 오래신어도 외관이 많이 상하지 않았다

보여지는 저 신발은 벌써 14년이 넘은것 같은데 아직 현역이란 사실이 ㄷㄷ

정가기준 싼 가격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엄청 비싼건 아닌데다

내구성을 경험 해보니 완전 가성비 신발이란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수년 뒤 또 하나를 사게되었는데 처음살때 돈때문에 빨간색을 샀었으니 이번엔 원래 사고 싶었던 무광 3홀 블랙 제품을 구매하게된것


색깔만 다른거라 새신발 산 느낌은 없었지만 닥터마틴의 진가를 알기에 만족스러웠다

그런데 신발디자인이 좀 변경된 건지 색깔때문인지

옆으로 더 넓어 좀더 이쁜 라인인것같은 처음구매한 그것보다

검정은 폭이 좀더 줄어 날렵하게 보여 아쉬워한 기억이 있다


늘어나서 그런가 싶기도하고

이것도 몇년 신다가 세번째 제품을 구매


매우 부들 거리는 가죽으로 만들어지고 오동통하니 예뻐보여 구매했는데.. 부들 거리는 가죽은 비교적 쉽게 벗겨졌고 부들거리는 가죽이 처음부터 부드러운 착용감을 선사했으나 흐물거리는 감이 있고
누가 공사장서 신는 안전화 같이 보인데서 상처도 받았다 ..

사실 사고 몇번 안신었다 닥터마틴 스러운건 밑창밖에 없는 실망스러운 제품이었다


마지막으로 구매한건 몇년전에 구매한 아드리안이다 버건디던가 체리레드 던가를 사려하다 무난하게 일단 블랙을 구매


발등 브레이커라 소문난 아드리안이지만 내발엔 첨부터 잘 맞았다

닥터마틴의 단단한 가죽 과 신을수록 편해지는것과 엄청난 내구성 은 모양은 다를지언정 닥터마틴의 진가를 느낄수 있는 좋은 신발이었다

신다보니 버건디 색깔도 갖고싶어진 신발

테슬도그렇고 디자인적으로 내구성이 3홀 신발보다는 안좋을줄 알았는데 아니다 이것도 엄청난 내구성이고 관리도 쉽다 정장틱한 바지엔 3홀보다 아드리안이 더 잘 어울려 애용했다


닥터마틴을 좋아하지만 매니아는 아니다

그런데 신발의 내구성 땜에 십년이 훌쩍 지나고 나니 신발이 쌓여있다

이런신발은 어디에도 없다

괴물같은 내구성이 기이한 결과를 낳았다

오래 함께한 만큼 신뢰는 더 두터워져 간다

이제는 있는데도 다른 색깔을 사고싶단 생각이 들 정도로 닥터마틴이 좋다

변하지 않는 디자인 , 엄청난 고품질 , 합리적 가격, 인지도, 역사 등 생각해보면 닥터마틴같은 제품이 명품인것 같다

착용하고 사용하는 물품들중 시계는외에 이렇게 오랜시간을 보내며 추억이란걸 쌓은 물건은 없다 신발을 보고 와 저거 신고 대법원 기록복사를 8시간 했지 이런거 떠올릴 줄이야 ;;;

특별한 신발이고 튼튼해서 듬직한 신발이다

이제는 독특한 색깔은 닥터마틴을 신어보고싶다




녹색이나 보라색 같은거 .. 그린이 좀더 무난하고 이쁜것 같다

참 담에 살때 참고하게 내가 신는 사이즈 적어둬야지 uk8

처음산건 신발 안쪽 옆에 문수가 있는데

까만건 이쪽에 기재되어있었음


내일도 닥터마틴을 신고 나가야 겠다

빨리 떨어뜨리고 다른 색깔이 신고 싶은데 아마 불가능 하겠지 ..




결국 퍼플 하나 더 추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