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전 2d 파이널 판타지는 1~6 이 있고

안드로이드 구글 앱으로는

3d 버전 3,4 를 제외 하면 기존 2d 버전이 있었다


2d 버전은 요래 깔끔한 그래픽으로 제공 되었고 나는 좋았는데


요런식으로 픽셀리마스터 버전이 나온다고 하더니

현재 파판 1~5 까지 픽셀리마스터 버전 이 출시되었고

기존 2d 버전은 더 이상 앱스토어에서 제공되지 않는다 구매한 사람은 구매 내역서 찾아설치는 된다는듯 몇개 샀는데.. 이러다 언젠가 다운도 안될걸 생각하니 아쉽다 돈도 아깝고

다행히 3d 인 3,4 는 아직 살아 남아있다




3d 버전의 위엄 ㅋ


파판3 3d버전인데 애들이 귀엽다

nds 로 접했고 캐릭도 귀엽고 너무 재미있었던 기억에 좋아하는 시리즈임


요래 트레이딩 아츠도 구매해두고


nds 한정판도 사둘만큼 ..

그에 비해 파판4 3d 버전은 비슷한데도 귀욤성이 없어져서 아쉬웠다


비슷 한것 같은데 왜 그러지 눈이 좀 작아서 그런지 .. 그렇다고 멋지다하기는 그렇고 ;;

파판4는 크게 좋아하지는 않는데


아무것도 모를때 ff4 한정판 미크로를 사고

gba 북미판으로 파판 4,5,6 을 쟁여두고는 있다는 ;;

그래서인지

파판4 관련해서는 개인적으로 애정이 더 생겨났으면 하고 바라는 작품중에 하나다



나도 도트감성을 매우 좋아하고

그래서 파판 픽셀리마스터를 기대하고는 있었는데

생각보다 출시가격이 높았고

파판1,2 는 지금하기엔 무리가있다 싶어서 여태 한번도 손댄적이 없어 하고싶지 않았고

파판3 는 내가 재미나게했고 처음으로 엔딩본 파판 시리즈라 손대 보려했으나




3d 버전에 비해 지나치게 고전틱 한 대사와 생각보다 예쁘지 않은 토트캐릭터땜에 몰입이 되지 않아 포기

사운드가 3d 버전에 비해 풍성한듯 해서 듣는 재미는 있었으나 그 요소로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가장 재미있게했던 파판5 는 몇차례나 끝을 봐서 당장은 다시 하고싶지 않고

파판6을 기다렸다 할까도 싶었다만 파판6 은 전반 과 후반으로나뉘는스토리에서 전반은 정말 재미나게했으나 후반은 지루했던지라

소거법으로 정리하고 나니

파판4만 남음

파판4 는 3d 버전으로 할때 파판3 보다는 덜재미 있었다만

스토리가 있어 고전 이지만 너무 올드하지 않고

2d 버전을 안해봤으니 적합하다 생각했고 언젠가 해봐야지 하는 맘을 먹고있음




파판4 픽셀리마스터의 가격은 22,000원

평가가 3는 괜찮은데 4,5 는 안좋아서 무슨일이지 싶다

나는 구매한건아니고 ;;;할인을기다리고 있는중이므로

일단 실행만 해 보고자싶어서 불법 루트로 설치해서 실행해봄


깔끔한 시작화면


도트도트 하다 귀욤귀욤하고

도트는 감성을 자극하는 무언가가 있다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사람만 느낄수 있는 감성일까 궁금하다

픽셀리마스터와 3d 버전과 gba 버전 비교

gba 로 나온 파판은 꽤 놀랍다 그당시 들고다니연서 파판을 할수 있었다니 큰 즐거움이었을거다


물표현도 좋다

조작은 2가지로 가상 패드로 이동

하나는 터치로 이동하는 방식인데 신기하긴하나 이질적인 느낌


메뉴화면




일단 파판3 와는 느낌이 달라 다행이다

이쯤 이면 진행하면서 3d버전과 다른것도 비교하고 재미나게 진행할수 있을것 같다

다운 받은건 클라우드 세이브 기능을 사용할수 없으니 구매해서 여러기기로 편하게 햐려면 구매하는게 좋을것 같다


체감상 기존 2d 버전보다 픽셀 리마스터가 완전다르고 좋다 이런건 느껴지지 않는다 3d 밖에 없던 파판4 니까 픽셀 리마스터로 해보는거지 다른건 이미 2d로 다 즐겼던 거라 픽셀버전이라고 다시할만큼의 매력은 없는것 같다 음악 퀄은 많이 오른걸로 알고있는데 나는 음악에 집중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파판4도 조금해보다 포기할지도 모르겠다

구글 앱스토어에 설치하고 얼마 안에 환불이 되는걸로 알고 있고 그것으로 체험을 해볼수 있을수도 있지만 체험판을 따로 제공하면 좋겠다고 생각함




아날로그 모드 설정드 있던데 이건좀 과한것 같음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