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 게임류는 예전 팔라독 이란 게임으로 처음 접했었다 상당히 재미있게했는데 클리어한 후 다크독인가 어려운 모드가있어 두려워 안하다가 나중에 생각나서 찾아보니 게임이 없어졌더라는
이후 식물 vs 좀비도 잡았다 정신없이 플레이하고 끝을봤고
이후 냥코대전쟁을 하다 너무 고양이가 많이 나와서 선택하는데 부담스럽고 난이도도 부담스러워져서 중간에 하차했다.
이쯤 되면 나는 디펜스 게임을 좋아하는것인가? 아니면 저 3개의 게임이 호불호가 없이 잘만든 게임일까
저 3개 중에는 그래도 식물 vs 좀비가 가장 깔끔하기도하고 재미있었다고 기억에 남는것이 어떠한 캐릭을 선택하고 키워야 된다는 부담이 없었기 때문이었던것 같다.
반대로 어떤 특정 캐릭을 선택하고 그것을 키워나가는 요소를 나는 별로 안좋아 하는데 선택하는것이 부담스럽고 실컷 키워놨는데 별로 안좋은 놈이라 뒤에는 버려야 하고 캐릭을 키우기 위해 클리어한 판을 다시 하게 하는 강제성 등(이런 요소는 거의 냥코 대전쟁의 것인것 같다) 내가 싫어하는 요소 때문에 디펜스 게임을 재미있게 했음에도 다른 디펜스류 게임은 관심을 가지지 않으려 했던것 같다.
킹덤 러쉬 라는 게임은 오래전부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늘 순위권에 보이던 놈이고 늘 할인 할때 마다 구매를 망설였는데 요즘 휴대폰으로 할만한 게임이 없었던 터라 이번 할인에 큰맘먹고 구매하게 되었다.
킹덤러쉬는 (세일할때 사서 원래 가격은 모르겠다 플레이스토어는 구매하고 나면 가격정보를 어디서 볼수 있는지 몰루)
킹덤러쉬 (오리지날) - 무료
킹덤러쉬 프론티어 - 800원
킹덤러쉬 오리진 - 1,500원
킹덤러쉬 벤전스 - 2,400원
요렇게 4개가 있었는데
이상하게 킹덤러쉬(오리지날)은 무료라 광고떡칠일것만 같아 패스 ;;
프론티어랑 오리진 중 뭐가 더 추천이 많은지 검색(벤전스는 있는지도 몰랐음;;) 해본 결과 대부분 프론티어를 더 낫다고 했으나 오리진이 난이도가 좀 낮다고 해서 어려운 게임을 싫어하는 나는 오리진을 구매하게 된 것
스크린샷을 보니 그래픽은 귀엽고 깔끔하지만 건물과 캐릭터들이 작아서 그냥 단순히 길막하고 공격만 하는 게임으로 보여 궁금해서 하나만 맛보기로 구매한 것일 뿐이었는데....
몇판을 해보니 이건 예사롭지 않은 게임이란것을 바로 알겠더라
듀토리얼 처럼 게임을 하면서 하나씩 가르쳐 주는데 이게 자연스럽게 익혀지고 그래도 단순하긴하나 했더니 건물 업그레이드랑 영웅 등장의 요소 등으로 결코 단순하지 않고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 나갈수 있음에 상당한 성취감이 있었다.
그리고 영웅 이란놈을 조작하면서 흡사 스타크래프트를 하는것 같은 느낌도 ㅋㅋ 무빙샷막 하고
무지막지한 물량으로 밀고 들어오는 상대방을 막아내는 내 진영을 보며 뿌듯해 하고 적군의 웨이브를 막을때마다 돈이 벌어지는데 그것으로 건물을 강화하거나 늘여나가 다음 웨이브엔 또 다른 양상으로 전투가 펼쳐지는 등 배치해두고 가만히 보고있거나 손가락으로 탁탁 찍고 끝나는 게임이 아닌 게임도중에도 할것이 많아 바쁘더라는 그러다보니 게임한판 하는동안 정신없이 진행할수 밖에 없고 그 것을 클리어 했을때는 시간이 순삭되어있는것을 발견하게 된다.
왜 스타크래프트가 한판하면 얼마 안된거 같은데 30분씩 지나있는것과 같이 게임을 하는동안 쉴세없이 움직이며 재미를 느끼니 시간이 순삭되는 원리 인것 같았다.
심지어 이건 같은 스테이지를 여러번 해도 할때마다 다른 방식으로 진영을 갖출수 있어 질리지 않았다.
그래서 오리진을 딱 몇판만 해보고 이건 오래즐길수 있는 타이틀이라 판단하고 킹덤러쉬 를 전부 구매, 뿐만 아니라 아이언 마린도 전부 구매해버렸다. 그정도로 처음부터 강렬한 재미를 줬음 . . 오리지날이랑 프론티어는 영웅팩이 뜨길래 그것도 사버림 ㄷㄷ 오리진 영웅팩도 뜨면 살듯;;
그런데 웃긴게
오리진 처음 몇판 하고
프론티어 잡아서 스토리 다 깨고 (이후 어려운 캠페인 추가전까지 말하는거임) 어려운 캠페인 하다가 좌절해서 킹덤러쉬 오리지날을 시작
킹덤러쉬 오리지날을 하면서 좀더 많은걸 알게되어 (별을 모으는 방법;; 나는 스테이지 클리어후 추가로 별을 어디서 얻는지 몰랐다... 또한가지는 별을 분배해서 강화시킨걸 초기화하고 다시 할수도있더라는 ;;;- 이요소는 엄청 충격적이었는데 선택하고 강화시키고 다른걸 강화시킬걸 하면서 아쉬워할때가 많은데 리셋후 다시 강화시킬것을 선택할 수 있는것이 단순히 선택을 번복하는게 아니라 별을 전략적으로 이용해서 스테이지 클리어할때 필요한 요소를 강화시키고 다른 스테이지는 다른걸 강화시키는 방식으로 활용할수 있었다 ㄷㄷ) 아주 재미나게 즐길수 있었는데 어느새 준비된 스테이지는 전부 클리어하고 별을 수집하는 중이다.
진짜 게임성이 감탄스러울 만큼 잘만들었다고 생각되었다.
다회차를 해도 지겹지 않다 는 점때문에 별을 수집하는 행위도 재미있게 할수 있었음
다행스럽게도 난이도에 다른 별은 없다는것 (쉬운 난이도도 쉽게 깬건 아니라;;)
메인 캠페인을 깨는것은 그닥 어렵지 않다 생각한다 이후 스텝롤이 올라가니 게임을 쉽고 가볍게 즐길사람은 여기 까지만 해도 충분히 성취감을 느낄수 있다.
이후 열리는 추가 스테이지는 갑자기 어려운데 메인 캠페인에서 모을수 있는 별을 모아 강화시킨다음에 진행해야 하는데 사실 이후가 훨씬 플레이 타임이 길다 그런데 익숙해졌다고 게임이 쉬워지냐 하면 그건 아닌게 강화시켜야만 진행될 정도의 난이도고 결코 만만하지 않아 지루할 틈이 없었다. 계속 게임 잘만들었다면서 감탄하며 즐기고 있다는
스토리라는게 있긴한거 같은데 읽어도 사실 잘 모르겠고;; 어느순간 부터는 읽지도 않고 그냥 스테이지에 들어가기 바뻐서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다. ;; 이부분이 딱히 찝으라면 아쉬운 점인데 단순히 왕국을 지키는 내용일 뿐이라도 스토리가 유저에게 잘 전달 되게 구성했다면 좀도 몰입해서 진행할수 있고 뽕도 더 차 올랐을 것 같다. 추가 캠페인도 각 지역별 스토리가 있긴한데 집중해서 읽어도 크게 몰입되거나 상황파악이 되는건 아니었던것 같음
어째든 엄청 재미난 게임을 발견해서 좋았다 며칠간 정신없게했고 당분간 자제를하며 즐겨야지 중독성이 어마어마함 감이 안오면 1편은 무료이니 이거해보면 답이 나옴
강력 추천 킹덤러쉬 시리즈
장점 - 엄청난 재미, 호불호 거의 없을듯, 아기자기하고 눈이 즐거운그래픽, 웅장하고 좋은 음악, 여러가지 전략전 요소로 다회차도 다양한 재미, 휴대폰으로 조작감이 전혀 불편하지 않음, 과금은 선택일뿐 무료영웅으로도 진행가능, 1탄이 무료라니!!!!, 메인 캠페인은 크게 어렵지 않아 클리어하기 쉽고 여기서 그만둬도 깔끔함, 끝까지 절묘하다생각되는 난이도, 올클리어 까지 플레이타임도 긴것
단점 - 스토리 인지가 잘안된다, 추가스테이지가 많이 열려서 그만두기에 좀 눈에 거슬림 ㅋ, 병영에 이동거리속에 원거리 유닛이 들어와 공격하면 유닛이 가서 싸워주면좋은데 그냥 서있다 맞아죽음, 영웅팩이 랜덤으로 뜨는거 아쉽, 타기종은 게임사면 영웅포함인데 모바일은따로 사야하고 그러면 타기종들보다 비싸다 (휴대성 무시는 못해서 단점이라하긴애매)
, 캐릭터성이 좀 약한거 - 게임은 아주 재미있고 인기도있는데 내가 쓴 영웅이나 캐릭터, 건물들이 캐릭터 상품화된게 없는것처럼 애착을 가지는 대상이 생기지 않는다 (이건 스타크레프트도 같으니 단점이라 할수없지만 덕질이하고싶은데아쉽단말임)
시리즈마다 기본틀을 유지하지만 특성들이 달라 각 새로움을 느낄수 있다 이부분도 대단하다 싶음
아주그냥 강추 일단한번 해보라니까 하는 말이 통할 잘만든 게임이다
24. 2. 21. 킹덤러쉬 오리지날 별수집 완료 ! 근데 업적이고 뭐고
난이도는 쉬움으로 해서긍가 아무것도 안뜨더라
습지대 강철 - 쉬운난이도임에도 불구하고 늑대인간 러쉬에 엄청고생하다 클리어영상 한번보고 깼음 ㅜ 어렵드라 늑대인간 느무싫다 달려가는거 개빠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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