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스박스 4세대 패드는 내 게임패드질의 계기가 되었다... 너무 매력적이었거든

단순히 포르자 호라이즌의 임펄스 진동이 궁금해서 고민하다 구매한 거였는데

패드 자체도 예쁘고 무선으로 pc, 안드로이드 tv박스, 휴대폰 에 쓸수 있는 범용성과 호환성에 반해 버렸던것 (플스나 닌텐도의 패드도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다지만 별다른 설정없이 바로 쓰기 편한건 엑박 패드여서 좋았다)

키씹힘 이슈들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인정했다나 어쨌다나 ) 내가 버튼을 잘 누르는지 나는 불편함을 못느껴봤던지라 단점으로 느껴지지 않았다

다만 구매할땐 키씹힘 태생적 한계를 가지고 있는점과 충전식 배터리도 안주는데에 비해 가격은 비싼것 같다는 느낌

근데 닌텐도 프로콘도 그렇고 하자가 있는데 개선을 안하고 개선을 안하는데도 잘팔리는..  ;;; 이상한 균형이 이루어져 있는게 신기하다

어째든 엑스박스 패드의 호환성과 편하고 무난한 사용성에 만족하고 내장 배터리가 없다보니 소모품인 패드인 관계로 여분을 하나쯤 챙겨두고 싶은 욕구가 생기게하는데 거기에 더하여 다양한 색상이 나왔고 나올예정이다 보니 하나도 없는 사람은 있어도 하나만 가진 사람은 드문 편인 패드인 것 같다

당장 나만해도 다른색상 하나 더 사두고 싶다고 생각했었고

그러다 보니 패드를 별도로 사느니 xbox 시리즈s 를 할인할때 사면 생에 최초에 xbox 경험 + 여분 게임패드 쟁여둘수 있다는 생각으로 엑스박스 시리즈 s 를 구매하기도 했다 ㅡㅡ;;

그게 끝인줄 알았어요 ..  


그러나 새로운 색상이 출시될 때 늘 사고 싶어졌고 디자인 랩을 기웃거리며 맘에드는 색상조합을 만들어 보며 주문을 고민하기도 했다 ;;

언젠가 정말 맘에드는 색상의 패드가 나오면 하나쯤 추가구매를 하겠다고 열린마음을 먹기에 이르렀다 ;;


최근에 스텔라 시프트 색상은 결제 직전까지 갔었다는 ㅋ

그러던중 갑자기 엑스박스 4세대 패드들 20 프로 할인이 똭 ..할인적용시 약 5만원 !   옥션 지마켓 ssg몰 에서 구매시 추가 할인 쿠폰도 적용! 네이버 공식 몰에서 구매시 네이버 포인트 받는것 까지 생각하면 4만원 초반대로 구매가능했다 ㄷㄷ

사람들의 러시가 시작 되었다..  나도 일찌감치 하나를 구매해 두었는데 전혀 계획에도 없던.
  

일렉트릭 볼트 색상..  ;;  펄스레드 색상이 추가 적립금이 있었고 파랑, 빨강을 선호하는 편인데  빨강이가 생각보다 탁한 느낌에(쇼크 블루도 생각보다 탁했다) 슈퍼 마리오가 연상되기도 한거 같다 생각하다

일렉트릭 볼트  색상이 비교적 인기가 좀더 많고, 다른 게임패드에는 보기 어려운 색상이라 생각해서 할인을 핑계로 하나 구매한것이다

여기서 멈췄어야 했는데...


이제 패드가 3갠데..  

예전부터 눈여겨 보던것이지만 보다 안정적인 무선환경 구축을 위해 엑스박스 무선 어댑터를 하나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요놈을 몇달째 기다리고 있는데 안들어옴 ㅋ 공식판매처서 사는거 아니면 대부분 짭이라 하고

아니 짭이라도 기능은 같다 하는데 짭이라 표기하고 가격을 절반으로 해주면 구매할 용이가 있는데 정품인척 파니까 구매하기가 싫어지더라 사놓고 정품맞는지 확인하고있는 모습을 떠올리기만해도 피곤했음

무선 어댑터 단일 제품은 꽤 오래전 부터 안들어오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도 언제가될지 알수가 없었다

블루투스 동글이로 무선을 쓰고있긴 하지만 간혹 끊김이 있고

패드의 이어폰 단자를 이용할수 없다보니 아쉬운점이 있었는데 이런 작은? 부분을 해소시켜주는 아이템이라 비싸긴하지만 가격이상으로 잘 쓸수 있을 것같았다

그런데


이 제품은 한번씩 판매되는게 있다

몇번 보긴했는데

나는 이게 xbox 4세대 패드에 무선 어댑터를 끼워 파는 상술인줄 알고 저혀 관심을 안가졌었는데 패키지로 한 박스에 게임패드와 무선 어댑터가 들어있는 완제품이었던것을 알게되었다 ㅋㅋㅋ

해당 제품은 크게 할인한게 없고 (이미 패키지 가격이 할인이 적용된 셈) 사실상 요즘에는 이걸로 어댑터를 구하는게 현실적인 상황임을 인지 (단품을 일부러 수입안해오는건가! )하고 있던상황서 인터파크에서 꽤 많은 물량이 풀린틈을 이용해 구매하게된다... 순전히 어댑터가 갖고싶다는 이유로ㅡㅡ


하아... 이게 차라리 패드 색상이 흰색도 있었으면 고민덜하고 샀을텐데 평소 선호하지 않은 블랙색상밖에 없어서 어댑터 땜에 맘에들지 않는 패드를 구매 한게 자괴감이 든다... ㅜ


참나... 어댑터 땜에 패드를 하나더 사게될줄이야

패드 아래 건전지 포함!(usb 케이블 패키지엔 건전지가 또 없다한다 졸렬한 마이크로소프트)

박스 구성품

usb포트 연장케이블을 주는데 왜주는거지? ;;일단 나는 필요없다 평소에도 그냥 pc에 꽂아둘 예정


기존 사용자는 필요없는 엑스박스 게임패스 이용권

무선 어댑터 커넥팅 방법

pc에 무선 어댑터를 꽂고

패드를 킨 후 페어링 버튼을 누르고

무선어댑터의 페어링 버튼을 누르면 붙는다

근데 이게 연결시 패드진동은 안오고 패드에 깜빡이는불빛이 멈추는것으로 표시되던데 진동으로도 알려주지..  

작은 요놈 이게 뭐라고 ㅋ 미묘한 차이일지라도 쾌적함을 누리고 싶으니 선택지가 없다.. 나는  무선패드는 편해도 음악을 들으며 게임할때는 유선이 나은 아이러니함을 결합시켜주는데 이 어댑터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패드를 사면 2.4g 어댑터를 끼워주는 써드파티 게임패드가 꽤 있는데 어댑터 만 사도 29800원이니...


근데 블랙 색상을 선호하지 않는데 엑스박스 4세대 패드는 생각보다 예뻤는데 다른 엑스박스 패드들이 색상 조합이 있고 흰색도 스틱과 버튼은 검정인 데 카본 블랙색상은 일체감있는 전체 블랙으로 일체감과 포스가 남달랐다

무광 인 바디가 아주 멋스럽다


또 블랙이 전원을 켜서 엑스박스 로고에 불이 들어올때 가장 눈에 잘띄는데 이부분도 이쁨 포인트였다




무선 으로 유선 이어폰 쓸거면 어댑터가 있어야 하는건 괜찮은데 이게 이렇게 오래 품귀현상이 있는건 이해하기 어렵다 근데... 써보니 좋긴하더라 ㅋ 어차피 이런식으로 써도 사운드 부분의 렉은 있는거 아닌가?;  


닌텐도 위유 에뮬인 cemu 로 테스트



의도치 않게 4개가 되었다 쓰는건 기존의 쇼크 블루와 이번에 구매한 카본 블랙 색상일 예정

쇼크블루는 엑박 시리즈 s 에 연결되어있다보니 전원을 키거나 pc 에서 사용하다 연결이 해제되면 게임기가 켜진다 ;; 이 기능 안쓰고싶은데 없는건지 찾을수가 없었다 그러니 pc 전용으로 하나를 사용하는게 훨씬 편할거 같음


gamesir g7 도 꽤 괜찮은 패드긴했으나

이어폰 연결시 화이트 노이즈가 있고

사고나니 스틱 이슈가 터진데다 당연히 안드로이드 tv박스에도 쓸수있을줄 알았는데 안되는걸 알고나서는 손이 잘 안간다 ;;




다른 블랙색상 패드들과 비교

gamesir g7 - 블랙으로 바꿔준거 적당히 까슬 하며 괜찮음 근데 난 흰색이 더 이뻐서 앞으로도 안쓸예정

8bitdo 얼티메이트 블루투스 버전 - 좋은패드이긴한데 개인적으론 이뻐보이는 패드는 아닌거 같다 까슬한 느낌은 없다고 봐야하고 맨질한 재질인데 나는 별로 흰색도 비슷할 것이니 추가구매는 안할 예정

근데 홀센서에 구성이 혜자고 사용성 범용성이 좋아서 잘샀다 싶은 제품 이거보다 엑박패드를 보면 상대적으로 가격이 엄청 비싸게 느껴진다

엑스박스 4세대 패드 - 외관이 가장 맘에든다 플라스틱도 무광에 까슬거리는 지라 감촉이 좋다 쇼크블루포함 다른 색과 좀 다른거 같던데 다른패드에 비해 더 부들부들 까슬까슬 해서 더 만족스러웠다  나머지 두 패드에 비해 패드 자체만으로 받을수 있는 만족감은 역시나 엑스박스4세대 인듯하다


8bitdo 게임패드 파우치에 딱 들어가서 8bitdo pro2 를 밖으로 내고 넣어줌

목적이 요놈인데 어쩔수 없이 돈을 훨씬더 많이 쓰게되긴 했지만

생각했던 대로의 성능, 의외로 이뻤던 게임패드 로 조금은 다행스러운 구매가 된것 같다;;

이거참 어댑터만 필요한데 이걸 사는건 아무리 생각해도 아닌거 같은데 기약이 없다보니 울며겨자먹기라는건 부인할수가 없네 ;;또 요즘 패드를 할인하다보니 이제품에서 어댑터 가격을 빼더라도 패드가 만원정도 비싸다보니 웃돈주고 산 느낌이라 만족도가 크게 높지는 않은 기이한 경험을 하게하는 제품인듯 하다

근데 카본블랙 제품은 진짜 의외로 이쁘다

순식간에 4개가되다보니 개선판 나오거나 5세대 나오면 어쩐다 ㅋ

지금 재고떨이인거 같은데 ...


진짜 왜 몇개있는데 다른색깔이 또사고싶은거냐 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