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또 샀다 게임 패드를

그래도 나름 새로운 것을 경험한다는 취지로다가 합리적 구매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죄책감을 덜어본다..  

이번에 구매한 것은 전혀 구매 계획에 없었는데 가격이 싸게 나와서 알게되었고 알아보다 매력적인 제품이라 구매하게되었다

그것은 바로


gamesir 사의 x2 pro !

핸드폰 에 usb c 타입 단자로 연결해서 쓰는 게임패드

배터리 없다는 것이 사서 안쓰고 놔두더라도 괜찮은점

휴대폰이나 테블릿으로 에뮬게임이나 게임패스이용시 블루투스 게임패드를 이용했는데 핸드폰과 결합되는 이 제품이 이용하기 훨씬 편할 거라는점

xbox 공식 인증을 받은것

충전하면서도 이용가능한것 (이거 뒤에 언급하겠지만 특정폰들만 가능하다 ;; lg 폰 으로 써보니 충전단자 연결시 핸드폰은 충전되는데 컨트롤러가 작동을 안함)

정도가 맘에들어 구매했다

자석식 버튼을 닌텐도의 것으로 레이아웃을 바꿀수 있는기능은 나에겐 별 필요가 없을것 같았음

큐텐에서 싸게나오더니 다음날 더 싸지고 그다음날 지마켓 옥션서 더 싸지더니 다음날 또 더 싸지면서 여러번 갈아탔지만 가장 싸게 구매하진 못했다만 5만원이 안되는 가격으로 구매했다

게임써 는 이번에 g7 패드때문에 알게되었는데 여기도 상당히 품질이 괜찮았고 평가도 좋아서 별 고민도 안했던거 같다

해외배송이지만 꽤 빠르게 도착했음


뽁뽁이로 잘 포장되어 배송되었다  




자체 파우치가 있네에? 굳! 이안에 제품이 들어있다

오픈

발간박스 아래 찍찍이줄? 로 제품이 고정되어있었다

이런 파우치 케이스는 크게 충격 흡수 는 안될텐데 뽁뽁이 포장 잘해서 보내줘서 다행스러웠음

빨간 박스 안에 구성품은 이런것들이 있다

스틱 커버가 4개들어있었는데 나는 원래 커버를 따로 씌우고 쓰지 않아 그냥 덤이란 느낌(이었지...)


본품  

gamesir 답게 만듦새가 좋아보인다

엑박 인증으로 엑박 버튼이 달려있는것도 참 예쁘다

후면 그림감 좋게 손잡이 부분이 도톰하고 고무처리가되어있어 미끄럽지 않다 있으면 유용하다는 백버튼도 굳

원래 블랙색상은 선호하지 않는편인데 이제품은 블랙을 구매한 이유가 있다


일단은 검정이 일체감이 있어서 묵직하니 고급스러워 보였다 그래도 검정을 기피하는지라 흰색을 결제했다가...

팬티 같은 후면을 보고는 검정으로 바꿨다 ...

핸드폰들이 요즘 베젤이 검정테두리가 많기도 하니 일체감 측면에서 역시나 블랙이 좋다고 생각했음

그런데 ..  스틱이 생각보다 작고 미끄럽게 생겼네?

직접 보기전에는 스틱이 작아 마치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과 같은게 아닐까했는데 그건 아니었다 작지만 튼튼하게 생긴놈으로 달려있었음

아... 스틱 커버를 주는게 필수이기 때문이었나?

바로 씌워주었다

훨씬 좋았다 미끄럽지도 않고 이 패드는 스틱 커버를 씌워야 완성 되는 느낌이다(커버가 총4개들었는데 같은건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1쌍은 오목한거, 1쌍은 볼록한거임 나는 오목이로 선택함) 패키지에 스틱 커버가 빠지면 안된다 생각하고 스틱 크기가 작은데
다 떨어지면 어디서 사야하나...

usb c 타입 으로 연결되는데 연결되는 단자가 꽤 큰 각도로 움직여진다  있으면 편리하긴 하겠네 했는데 써보니 와..  이거 없으면 너무 불편할거 같은 생각이 들었다 근데 움직이다 보니 잦은 탈착에 고장이 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장착? 오 이 일체감이 좋았지 그래! 무척이나 쌔끈하다

연결시 패드의 엑스박스 로고 윗 부분에 불이 들어온다




그런데... 오른쪽 단자 있는 부분이 옆에 달린 고무 부분까지 밀착이 안되던데 ;;; 이거 어떤 사람이 다른 기종 사용하려면 저옆에 고무를 잘라 내면 쓸수있다고 한걸봤는데 고무부분까지 폰이 가지 않는데? 내폰단자가 깊지 않는건가 아님 더 힘을주어 밀어넣어야하나 겁나서 힘줘서 빡 꽂아보지는 못했다 ..


체결시 후면은 이렇게 생겼다

gamesir 앱을 연결된 폰에 설치했다

앱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게임패드 테스트, 키 매핑 기능이 지원됨 pc 용프로그램은 해당제품은 없는듯 하다

패드 테스트 해보고

업데이트 ..  현 최종버전이 129.24


매핑 기능이 지원되는데 스틱 수명에 영향을 준다는 소문에 백버튼에 l3 r3 를 할당해두었다

이후 테스트를 위해 엑스박스 게임패스 앱을 실행해 보았다



오우 완전 좋았음 ㅋ 엑스박스 게임패스가 없으면 사실상 좀 활용도나 만족도가 떨어지지 않았을까? 스팀이나 플스의 리모트 플레이는 약간 딜레이가 아쉬우니까 엑스박스의 클라우드 게임은 딜레이가 크게 불편하지 않은데 x2 pro 게임패드를 달아주니 진짜 휴대용 게임기하나 생긴것 같음에 만족을 느낄수 있었다 엑스박스 게임패드 만쉐  gamesir x2 pro 만세

모 유튜버가 본제품 리뷰를 하면서 겪은 불량증상 점검을 위해 같은 게임을 실행해 보았다 연타 에도 공격잘 나갔다 ..  다행이다

꽤 큰 반경으로 움직이는 연결단자는 휴대폰과 연결후 패드에 장착시킬수 있었는데 이게 폰을 제품에 장착할때보다 빼낼때 꼭 있어야 될 기능이란 생각이 들었다

패드가 벌리면 오므려지는 힘을 가지는데 고정된 단자로 연결되어있다면? 빼기 힘들것이고 쉽게 단자가 고장났을 것이다

이게 gamesir 의 디테일함인가! (이런 형태의 패드는 처음사봐서 잘모른다 ㅋ)


일단 알프스쓴 스틱이  닌텐도 조이콘과 비슷하지 않아서 조작감이 괜찮았다 어쩌면 의외라서 조작부분에서 가장 만족스러웠음 스틱 커버 없음 미끄럽고 작다느낄거같다

버튼도 잘눌리는데 개인적 욕심으론 기계식이었다면 싶었음 gamesir g7 의 기계식 키에 짤깍이는 소리와 손맛이 자꾸 생각난다 (근데 x2 pro의 l r 키는 마우스의 그것 처럼 딸깍 거리는데 기계식인가?)

다른 버튼감들도 좋은건 아니지만 제품 특성을 고려하면 꽤 괜찮았음 자석식이라 쉽게 교체할수 있다는 abxy 버튼을 나는 엑박 배열이 좋아 그대로 쓸 것같다

후면 고무그립과 적당한 도톰함이 그립감도 좋고 안미끄러워 좋았음

폰을 고정해주는 장력은 적당한정도였는데 오래쓰면 약해지려나?

패드에 폰 체결시 이어폰 단자가 가려져 유선사용은 불가 블루투스를 이용 해야할듯

진동없는건 살짝 아쉽다 넣을수 있을텐데 임펄스트리거도..


폰을 체결한 상태에서 패드에 충전선을 꽂으면 폰이 충전된다(5v 2a권장 이라는듯) 따라서 충전하면서 게임도 가능!보조배터리도 가능할테고  이것도 좋은 기능이라 높은점수를 주고싶었다.. 근데




홈페이지에 보면 기능 호환되는 기종과 안되는게 기재되어있음

삼성이 되니 엘지도 될거야  했는데..

왠걸 충전선 꽂으니 충전은 되는데 플레이 불가 (컨트롤러 연결이 끊기는듯 조작이 안된다).. 시무룩..

여러 휴대폰 이것저것 해보다 샤오미 홍미노트10 을 연결해봤더니 충전하면서 게임가능 ! 하나라도 호환되는게 있어서 다행이었다

참고로 핸드폰 연결해두면 게임패드가 계속 전력을 먹는지 엑스박스 로고 위에 불이 계속 켜져있다 자체 전원이 없는것 같으니 분리해두거나 체결된 폰의 전원을 꺼야했다 나는 찰탁을 안하고 안쓰는폰을 게임용으로 계속 달아두려했는데 연결을 알리는 불이 계속들어와 있어서 폰전원을 껐음
그리고 파우치가 당연히 휴대폰 체결한채로 들어가지 않는데 일반적인 폰을 꽂아 수납할수 있는 파우치를 번들로 주면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결론적으로 상당히 만족스럽다 조이콘 정도만 되어도 괜찮다했는데 훨 좋다

게임패스 이용에 핸드폰 이나 테블릿+ 블루투스 게임패드 조합보다 좋다 느꼈는데 게임패스 전용 게임기 를 구매한듯한 만족감? 세상 좋아졌다는걸 또 한번 느끼는 계기가됨 ㄷㄷ 덕분에 게임패스의 활용도가 또 올라갔다

써드패드들은 8bitdo 원탑인줄알았더니 좋은 브랜드가 또 있음을 알게해준 게임써 그중 x2 pro 를 우연히 알게되고 좋은 가격에 구매할수 있어 다행이다 싶다 안쓰게되더라도 만족감을 얻을수 있는 패드인것 같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