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4ghz 의 동글 과 함께 이용가능한 lg 무선 키보드


이 제품이 아직도 팔리고 있을줄이야...

나는 동일 제품을 가지고 있는데 거의 10 년즘 된 오래된 놈들이다

그런데 usb 동글을 이용하는 방식이다보니 세월의 흐름속에 동글이만 쏙 분실되어 버렸고 2개나 가지고 있는 키보드 제품을 쓰지는 못하는데 아까워서 버리지못해 계속 가지고 있었다

동글을 잃어 버린 무선 제품들은 동글이를 분실하면 쓰지못해서 버리기 마련인데

1. 운좋게 다른 기기의 동글이랑 맞으면 쓸수있다 하고 (가능성이 낮은가 보더라)

2. 분실한 동글이를 구매하면 사용할수 있다 한다 (제품당 동글 1개짝이 유일해서 따로 사서 쓸수도 있는지는 처음 알았다)

로지텍 제품같은 경우는 어떠한 표기가 된 기종들은 쉽게구할수 있는 로지텍의 어떤 동글이랑 호환되며 5개인가? 여러 기종을 하나의 동글로 쓸수 있다고한다

참 동글 이란게 다중 휴대용 인터페이스 구축한 개발자 이름이래나 뭐래나


어째든 2개나 같은 기종이 있는데 동글이 없고 집에있는 어떠한 무선 수신기로도 사용이 불가능했기에 갖다 버리려고 했다가 찾아봤더니 어머나 아직 lg 에서 해당 키보드를 판매중이었고

제품 페이지내 동글은 따로 구매하라고 기재되어있었으며 역시나 동글 역시 판매되고  있었다 ㄷㄷ

이 키보드는 악성 재고인건가 아니면 좋아서 계속 생산을하는건가 ;;

무선 키보드를 팔면서 동글 별도 구매라 는것도 의아하다(키보드내 동글 수납 하는곳도 없다 ;;)... 이런식이라 휴대폰이 망한건가? 왜 불완전한 구성으로 파는걸까 ..  의문스럽다

사용가능한  동글을 지금도 쉽게 따로 구매할수 있는게 내입장에선 좋은 점이긴 했다만 ..


요거 구매함 ..  판매중인 lg 동글은 afp73827101 요거 하나 뿐으로 다른동글은 없다

참고로 이 제품은 마우스, 키보드 세트 패키지에 포함된 동글로 하나의 동글로 마우스, 키보드 사용이 가능한거다 (무선수신기에 여러대 붙일수 있는걸 이번에 처음 알게됨 )

좀 비싸긴하지만 난 키보드가 2개나 있어서 구매했다

무료배송!  가까운 lg 서비스 센터가면 정가라 한다 웹에서 구매시 5프로 할인임

그리고 방문구매하려면 재고확인 후 방문하는게 헛걸음을 방지할수 있음 대구에 황금점? 인가 거기 있다고 확인함


작고작은 요놈..


오래되다보니 버튼이 변색되어 의도치않게 빈티지 ?(라고 쓰고고물이라 읽음되나)

의도한 빈티지 느낌인줄... 아이팟 터치 2세대도 같이 찍혔다 ;;



사용해보자 !!

동글이를 컴퓨터 usb 에 연결하면 윈도우에서 머 설치된다

이후




키보드 아랫면에 있는 커넥트 버튼을 누르고 (커넥트 버튼 누르면 전면에 배터리 표시등이 빨간색으로 점등한다 )쓰면...되는줄 알았다 ㅡㅡ

사용이 안되는데? 멘붕... 키보드가 고장인가? 돈날렸나 두려웠었다

그래서 이곳저곳을 찾아다니며 방법을 찾다 lg 에서 직접 답변한 내용의 글을 보고 페어링성공하고 여태 잘 쓰고 있다


★★★새 동글이랑 페어링하는 방법

블루투스 말고 무선 제품인 이것에도 페어링이란 작업이 필요한지 처음 알았다  ;; 무선제품을 누가 페어링 해본적이 있을까?

1. 컴터에 usb 동글 을 꽂는다 이후 윈도우에서 뭐 설치가 완료됨

2. 키보드를 집어들고 뒷면에 커넥트 버튼을 누르면 전면에 불이 점등한다

3. 불이깜빡거리는 중인 키보드를 집어 들고 !(중요) 컴퓨터에 꽂혀있는 동글이 옆에 갖다 댄다 (5센티 정도 전후로 최대한 가까이




4. 곧 연결된다 (연결시 키보드 전면에 불이 꺼짐 )

페어링 컴플리트


이후 키보드를 사용하면되며 그다음부터는 키보드와 자동 연견된다 (페어링으로 짝지어진거다)


정상작동하는 키보드를 다시볼수 있게되다니 감회가 새롭다


또 동글을 따로 살수도 있고 그걸 짝짖는 것의 새로운것을 알고 해봐서 유익한 경험이었던것 같다

무선 수신가와의 페어링이 나는 참 생소해서 이걸 기록에 남겨두고 싶었다

다른 제품의 동글이와 작동 안했던게... 페어링과정을 몰라서 안해서 그런건가? 하나쯤 작동하는게 있는거 아닌가 훗날 계속 궁금하면 시도해 봐야 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