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뮬 게임기 하면

게임기 하나에 여러 고전 게임기 들의 게임을 수십 수백개 넣어다닐수 있다는 상상에 가슴이 두근거린다

에뮬 게임기의 수요층은 늘 있는데 국내에서도 에뮬지원하는 학습기?가 인기 있고 훗날 카누 라는 게임기가 나오는등 열망을 가진 사람들은 있다

다만 이게 특성상 수익이 꾸준히 나거나 한건 아니라 앞으로도 국산 발매는 어렵지 않을까 싶다

내가 산 최초의 에뮬 게임기는 중국산 딩고 라는 게임기인데 지금생각해도 만듦새가 크게 좋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에뮬 게임 이라는 목적에는 충실해서 인기가 있었고 나도 만족하며 사용했었다

그리고 어느순간 중국에서 쏟아지고 있는 에뮬게임기들

즐거움에 비명을 지르며 몇가지 기종을 샀는데

지금에와서야 느끼는 것은 가장 중요한건 배터리 부분이 아닐까 싶다

이제 에뮬 게임기 성능은 상향평준화된 느낌이고 스펙은 살짝 차이가 있으니 자신이 원하는 기종이 잘구동되는지 만 보고 구매하면될듯 한데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배터리가 좀 이상하면 애정 이 팍 식는것을 느끼게될것이다

비록 에뮬게임기로 게임을 안하더라도(에뮬 게임기는 셋팅하고 게임 모아넣는 재미로 사는거 잖아요.. )...

지금것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내가산 것 위주로 보면


ldk 게임기

아주 만듦새도 좋고 버튼조작감도 만족스럽고 작고 귀엽고 액정도 쨍하고 완소 게임기였다 한때 노랑도 추가로 사고싶어질만큼

그런데 배터리가 좀 . . 불안정했는데 쓰다가 잔량이 있는데 꺼지거나 하는 그런거 오버클럭때문은 아닌거 같은데 ..

그래서 게임 켜두고 놔두니 스펙만큼 시간이 나오더라는 ;;;

배터리 불안정 가끔 게임하다 꺼짐 - 애정이 팍 식음


bl 5c 라고 많은곳에 쓰는 배터리로 집에 중국산 리모컨에 들어가있는 배터리로 테스트해봤으나 결과는 같았다


그다음 게임기는 rg 300

이건 L R 키 품질이 좋은게 인상적이다

성능도 괜찮은 편

다만 회색 재질이 싼티나고

이것도 개선 버전이 있는등 혼란스러운 기종

액정이 개선된 버전을 샀는데 각도 빨이 있고 좀불편해서 아쉽

그래도 조작감괜찮고 다 좋았는데

대용량 배터리임에도

불안정

내것이 불량이었을지도 모르겠으나 완충이 안되는듯 하다;;

당연히 지속 시가도 ldk같이 불안정

급실망 ldk보다 더 실망

그래서 배터리에 초점을 맞추고 구매한


파우키디 powkiddy  q90

좀 성능이 딸린단 평가에도 선택한 이유는 단하나 배터리

노키아 정품배터리 장착



성능이 딸린다해도 내가 주력으로 하는건 게임보이와 게임보이 어드밴스정도라 만족스러웠고 조작감도 좋고 재질은좀 싼티 나는데 만듦새도 나쁘지 않고 액정도 ldk보단 떨어지지만 특정 시야각에 불편함이 있다거나 이런거도 없고

무엇보다 배터리가 깡패

노키아 배터리라 그런가 지속시간 길고 안쓰고 놔둬도 자연 방전율이 낮은것 같다

안좋은 평에 가격도 싸져서 싸게 구매한것도 만족도에 큰 영향을 줌

그래서 여태 다른 기종 필요성도 못느끼고 다른기종 배터리도 못믿어서 q90으로 쭉 사용중?(게임넣고 보관중이란 이야기)이다

배터리는 중요사안이다

사양이 딸리더라도 용도에 맞는 기기일수 있고

용도에 맞다면 지속 시간과 안정성은 매우 중요하다 생각함

q90은 배터리 하나로 그간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었다

배터리 절대 무시해선 안된다

중국산이라 사후 지원 받기도 어렵고

배터리 품질 문제는 다른 호환 배터리가 없는한 해소되기 어렵기 때문이다

뽑기잘해서 잘쓰는 사람도 분명 있을텐데 배터리에 뽑기운 있는건 치명적이라 생각한다

노키아 만세 q90만세다

참 딩고도 배터리는 좋았다 그래서 명작으로 기억에 남았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