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에서의 쇼핑이 너무 재미있어서 이번달 많이 질렀다ㅡㅡ

이제는 한국인 후기도 많아 꽤나 성공적으로 제품을 선택할수 있다

특히 천원마트나 꽁돈대첩 같은 것으로 적은돈에 빠른 배송을 받을수 있다보니  아주 그냥 매일 들여다보고 자주 구매하고 있음ㅡㅡ

요즘 통관이 느려진 이유때문인지 몇몇 주문은 5일이 지나서 배송 받는 주문이 생기는데 늦어졌다고 1달러 쿠폰을 주니 또 구매를 하고.. 그렇게 반복

또 코인이란것을 모아서 할인받을수 있는 상품들도 있어 좀더 저렴하게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수 있는것도 못끊는 이유다

이번에 구매한 것도 전혀 있는지도 몰랐고 관심도 없던 제품인데 가격이 괜찮고 찾아보니 사무용으로 사용하기는 충분할것 같아 하나 구매해 보게된것임

바로 미니pc 두둥

손바닥만한 크기의 pc가 나오는줄은 알고있었지만  성능이 옛날 넷북처럼 아주 간단한 작업만 할수 있는정도인줄 알고있어 관심을 가지지는 않았다

기존의 넷북용도는 휴대폰이나 테블릿을 이용하는게 나아서 더 그랬던것 같다

일단 중국산 미니 pc는 비링크라는 업체가 유명한것 같았다 가격도 그닥 비싸진 않았는데 내가 선택한건 파이어벳 의 미니 pc로 비링크보다 많이 저렴한 제품이었다

중국산 전자제품을 샀다 얼마안되 고장난적이있는데다 미니pc는 처음이라 최소한의 돈으로 경험하고싶었음



n95, 16 기가램, 512gb 하드 제품 으로 타사대비 상당히 저렴하다


박스

오픈

자체 완충 작용을 하게 박스 구조가 되어있음


더 작은 미니 pc도 있었지만 좀더 큰게 발열에 유리할것 같았고, 이제품은 2.5인치 하드를 추가로 장착할수 있는 슬롯이 포함되어있어 구매함 (중국산 기기의 저장공간을 믿을수 없어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저장공간은 2.5인치 ssd 를 꽂아 사용할 예정)

나머지  구성품

전원 케이블, hdmi 케이블, 모니터 베사홀에 장착할수있도록 해주는 철판 거치대

eu 어댑터를 선택

12v 2.5a

eu 콘센트를 바로 사용해도되나 헐겁고 이런 헐거움이 전자기기엔 치명적일수 있데서 어댑터를 이용했다(근데 충전 거치대 같은것에는 eu어댑터 그대로 사용해봤는데 아직까진 문제 없었다 근데 전기이고 유격이 안전하고 직결될수 있으니 되도록 어댑터 사용이 좋다 110v 의 미국어댑터가 나을수 있는데 선택되지 않았다 eu 어댑터는 구하기가 좀더 어려웠음)


위쪽을 열어 2.5 ssd 를 장착

구동

조용한데 따끈해지긴 해서 쿨링에 좀더 유리할것 같아 세워두었음


일단 나는 살면서 컴퓨터를 좋은걸 써본적이 없다 ;;게임도 안돌아가는 컴퓨터를 늘 써오다 작년에 처음 좋은것을 써보게되었고(그래봐야 .. 5 년이상된것이고..;;) 게임도 해볼수 있었음

근데 원래 pc로 무얼잘 안하다보니 게임이 돌아간다, 빠르긴 하네 외에 느낀것은 없었다 게임은 게임기도 해도되고(나는 닌텐도 게임을 가장좋아한다) pc라는게 비교적 돈을 많이써야 하는데 속도가 빠른것 만은 내게 큰 이점이 아니기 때문이다

내가 pc를 보는건 괜찮은 빠르기 + 적당히 게임돌아가고 + 에뮬이 돌아가면 족하다

따라서 미니pc는 내가 사용하는 용도엔 딱 맞을거라 생각되어졌다

집에 데스크탑을 방에서 돌리며 일하고 하니 여름에 어찌나덥던지 ㅋ

더위가 미니 pc를 눈여겨 본 계기가 된 것일지도 모른다


일단 파이어벳 사의 미니 pc 를 구매하기전 매우 중요한게 하나 있는데

윈도우 11pro 가 설치된 미니 pc이지만 후기를 보면 정품인증이 된 사람과 안된 사람이 보인다

비링크의제품후기엔 그런 내용이 없다

즉 싼만큼 윈도우 정품인증은 안될수 있는 복불복을 받아들여야하는것이다

근데 생각보단 인증이 안되었단 후기가 많지는 않아서 나는 인증될거라는 근거없는 낙관으로 주문한거..


아.. 난 평소에 그렇게 운이 좋지 않지 ..  인증이 안된다 ㅋ

이를 판매자에게 문의를 해보았으나 알리에 분쟁을 제기하라는 답변만할뿐 해결해 주지 못했고

알리에서는 해당 내용이 환불, 반품 사유가 아니라고 판단했다

그러고 보니 제품소개 페이지에 정품 윈도우 11포함 이런건 없긴했다만(비링크도 마찬가진데! ㅜ) 윈도우 없이도 충분히 좋은 가격이지만 윈도우인증이 되면 더 가성비가 좋아지므로 속상했음

왜 이런증상이 나오는지는 알수 없다 어차피 중국산 우회 인증용번호같은거라 의미는 없을라나 ;;힝 ..제품이 맘에들어 인증 안되는게 옥의 티 여서 더 거슬렸다



위와같이 유의할점은 정품인증이 안될수 있단점이고 이를 해소하기 쉽지 않을거라 윈도우 정품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사는게 속이 편할수 있단것



부팅이 단 몇초로 상당히 빠르다

참 처음 부팅시 윈도우 11 세팅을 하는데 한국어를 선택할수 있는데 일부 프로그램에서 글자가 제대로 표기가 안되고, 또 뭔가 찝찝해서 윈도우 설치 디스크를 만들어 다시 설치했었다 윈도우 11은 낫설어 윈도우 10 을 설치했고, 남는 시리얼키가 있어서 정품인증도 받았음( 정품이 아니더라도 윈도우 사용에 큰 불편함은 없으나 화면보호기 작동시간 같은걸 조절 못하게해놔서 소소하게 불편함 ㅋ 물론 이런 설정을 명령어를 입력해 강제 진입한 다음 설정변경하면 되긴한다만..  설정 메뉴가 활성화 안되어 있는건 보기 거슬린다)


조용하고(펜은 달려있는듯) 열은 없을줄알았더니 그건 아닌듯 일부분이 따끈했다

내 기준 속도가 상당히 빨랐다 i5 2세대 노트북을 쓰던 사람이랑그런가 ㅡㅡ ㅋ

모든 퍼포먼스가 쾌적했다

xbox 게임패드 클라우드 게임도 당연히? 원활

블루투스가 좀 약한가 이어폰 연결시 끊김이 있다

usb 단자들의 온도가 높은듯 ?;;메모리등 빼보면 뜨겁다

한글, 한셀  등 업무용 프로그램도 문제 없음

게임은 기대도 안했다 의외로 엄청 만족스러웠는데

롤이 돌아간다는데 내가 롤을 안해서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음

djmax(해상도 조절 안하면 살짝 버벅임), 하데스 단간론파 1,2,3  같은 것들 잘돌아감




포르자 호라이즌4 돌아가긴한데 게임하긴 무리



드래곤 퀘스트 11도 해상도등 옵션좀 조정하니 그럭저럭 전투는 안해봐서 모름



에뮬도 테스트 했는데 만족스러웠다


게임큐브 에뮬

마리오카트 게임중 살짝 느려짐등의 증상은 있으나 할만함


호리 게임큐브 패드로 완전히 큐브같이 즐길수 있다 굳


어머나 ..  돌핀으로 wii 게임도 돌아간다 큐브보다 더 버벅이는 느낌이 있지만 게임을 할수는 있음


cemu 위 유 에뮬도 실행해봤다

삽질기사 잘돌아가고

요시울리월드는 버벅이나 할라면 할수는 있음 ㅋ 집에 사양좋은 데스크탑도 버벅이는지라 쉐이더 데이터? 이런게 모이면 할만할수도


3ds 에뮬 일부 게임 잘돌아간다 굳 판글패치 역전재판 시리즈 다 해야지 ㅜ


생각보다 놀라운 게임,에뮬 구동능력이었다

돌핀에뮬도 어려울거라 생각했는데 기대 이상이었던 부분



딱 내 사용성엔 차고넘치는 성능이다

그런데  작고 조용하고 잘샀다 싶다 만족스럽다

나는 계속 미니pc만 써도될듯?

오래 잘 쓸수있음 좋겠는데 과연..  중국산 안드로이드tv박스는 몇년째 고장없이 잘쓰고 있어 이 제품도 좀 기대해 보고싶다 pc  맘에듬 !

4k도 된다던데 모니터를...  응?


아참 usb 단자 탓인지 이상증상 하나

무선 마우스 어댑터 바로옆 usb단자에 usb 메모리 같은걸 꽂으니 마우스가 작동을 안함 ;; 한칸 띄우고 꽂음됨

usb 메모리도 종류에 따라 달랐음


또 하나는 종료했는데 화면은 안나오는데 기기가 안꺼지고 불이 들어와있음 케이블을 뺐다 꽂아서 해결

hdmi 케이블이 짧고 안좋은건지 건들리면 화면이 꺼졌다 켜짐 모니터 hdmi 단자 탓일수도 있음

그것외엔 이상증상 없었고 다 좋음 업무를 이 pc로 보고있음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