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롤렉스 익스플로러는 내드림워치였다

어느순간 사이즈가 커지고는 관심에서 멀어졌는데

36미리의 익스는 정말 갖고싶었다 요즘은 다시 36도 나오는거 같던데 잘 모르겠다

섭마보다 더 내맘을 흔들어놨던 익스

하지만 가질수 없었던 나는 내인생 마지막 고가 시계로 오메가 문워치를 구매하고 막을 내렸다

나는 옛날부터 오마쥬 시계들도 거부감없이 써왔는데 브랜드가 아닌 디자인이 맘에드는 시계는 오마쥬도 만족스럽게 잘착용할수 있어 요즘도 가끔재미로 오마쥬 시계를 구경하고 구매한다

다만 오마쥬라도 만듦새가 안좋으면 거슬려서 착용도 못하고 버려지기 때문에 아주 신중해야한다

익스플로러는 단순하게 생겼는데 의외로 오마쥬가 별로없는데

어렵게 찾다 눈에 띄었던 알파 의 익스 오마쥬 시계

꽤나 만족하며 사용할수 있었다
다만..  딱한가지 가 계속 눈에 걸리던것이 있어 방출했는데

핸즈와 인덱스의 야광색과 밝기가 너무 차이났다는것

한가지라도 거슬리는게 있으니 계속 신경쓰여 온전히 맘을줄수 없었다

그 후로 오래도록 괜찮은 익스 오마쥬를 찾을수 없었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눈에띈 아디스다이브 에 익스오마쥬는 괜찮아 보여서 주문해 봄



여행용 시계통 으로도 활용가능한 튼튼한 플라스틱 케이스

구성품

5만원대 섭마 오마쥬들은 비닐벗기는 화살표가 없었는데 가격이 다른만큼 신경쓴 흔적인것인가


시계가들어있는 비닐도 구멍이 있고 없고 차이가 있었다;;


빈티지 익스 오마쥬

빈티지 익스는 잘모르지만 디진인이 괜찮아서 구매했고

실물도 만족스러웠음

36미리의 작은 크기와 로렉스오마쥬이므로 착용감을 상당히 기대했다

줄이 생각보다 짧았다 나는 6시 쪽 2코를 뺐음

6시쪽을 짧게 하고싶은데 줄길이가 뭔가 애매한것같음 물론 6시쪽하나를 빼서 12시쪽에 달아 6시쪽을 짧게만들수도 있긴한데 나는 시계줄을 헐렁하게 착용하는 편이라 손목이 더 얇거나 타이트하게 착용하면 줄길이를 맞추기 어려울수도 있겠다 생각됨


로고
..  멋지긴하나 로고의 무광부분이 거친편이라 나는 착용감즉면에선 오히려 마이너스라봄 로렉스저럼 아무것도 없는 매끈한 뒷판이 좋다고 생각됨

마이너스요인


착샷

마감이 괜찮은 편인데 이상하게 보기보단 마감이 안좋다 (???)

특히 시계줄이 퀄이 좋아보이는데 은근 모서리가 거칠고 착용감이 보기와달리좀 거슬리는점이 없지 않다

오래되었지만 롤렉스 데이트는 훌륭했다

볼록한 유리가 아주 예쁘고 착용감이 상당히 좋아 이 시계 이후 작은 시계와 착용감을 신경쓰게되었다

아디스다이브 의 익스를 구매한건 맘에드는 드림워치의 디자인 + 작은크기와 좋은착용감을 기대한거였는데 살짝 아쉽다

나는 진 시계가 그닥 마감이 좋다 생각하지는 않는다만 메탈줄이 당연히? 아디스 다이버보다 부들하니 좋다

스크류 용두

쿼츠 시계라서 스크류라도 전혀 부담이 없다

용두에도 로고가 똭

옆면이 롤렉스와 닮았다

비슷비슷

다 좋은데 사파이어 글라스를 볼록하게하면 테두리에 하얀색 링이 보인다 ..

이부분이 은근 거슬리는데 오메가 문워치를 구매할때 운모유리냐 사파이어냐를 선택할때 큰 영향을 줬었다

이 시계도 그렇다 볼록한 유리의 롤렉스 데이트는 매력포인트인데 그 유리를 사파이어로 하니까 흰색링이 보여 매력포인트라하기 어렵다

다이얼이 흰색일 경우(나는 오메가 브로드애로우로 경험함)에는 눈에 거슬리지 않는데 검정다이얼의 경우는 흰색테두리가 잘보여서 은근 아쉽다


로고가 박혀있는 버클

보기엔 좋아보이는데 좀거칠다

우스운게 5만원대 아디스 다이버 줄보다는 부드럽다는거 ㅋ 눈으로보기엔 큰 차이없는데 차이가 있다는게 신기하다

야광은 맘에든다 푸른색의 야광을 중국산 시계로 처음 경험해보게되다니..  

야광이 좋기로 소문난 브랜드인만큼 만족스럽다

가격을 생각하면 아쉽다는 부분이 전혀 흠이되지 않는다

비슷한 가격대의 세이코 시계와 비교를 해 봐도 가성비는 아디스다이브가 더 좋다 물론 품질이 어느정도 보장되는 세이코만의 강점도 무시할순 없지만(아디스 다이브는 방수등의 초기불량들의 글이 보인다) 가격을 뛰어넘는 시계인것은 확실함

아디스 다이브의 요마 오마쥬 시계도 가성비 좋다 섭마 오마쥬도 하나 주문해 버릴만큼 괜찮았다 환율이 높은게 아쉬울뿐

야외에서 착샷


무반사 코팅으로 푸른 빛을 좋아한다

생각했던 착용감에비해 좀 아쉽긴하지만 착용감도 괜찮은편(5만원대 아디스 다이브 요마보다는 착용감이 확실히 좋다 신기하게도ㅋ)

화려하지 않지만 단아하니 예쁜시계인것 같다 이런시계는 안질리고 오래 착용할수 있음





아디스 다이브 익스 오마쥬 시계 종합

드림워치인 익스 오마쥬인데 가격대비 스펙이 알차서 구매하지 않을수 없었다


- 궁금했던 오토매틱 같이 움직이는 쿼츠 무브 vh31- 확실히 끊어치기 초침보다 감성이 있어 맘어든다

- 무반사 코팅 - 호불호 갈리지만 나는 호 푸른빛이 매력적 근데 단면인지양면인지

- 볼록 사파이어 유리 - 볼록한거좋다 사파이어라 흰 테두리가 보이는건 아쉽지만 사파이어의 장점이 있는지라 상쇄(합성 사파이어 는 사파이어랑 다른가?;;)

- 36미리의 작은 크기 - 나이가 들수록 작은 시계가 좋고 손이 많이간다

- 100미터 방수 - 일상생활에 충분히 든든한 방수성능 다만 브랜드가 브랜드인지라 물은 그냥 생활 방수 수준으로 이용예정(유저들 평을보면 방수성능에 문제없는 브랜드 같긴하던데 ..  )

- bgw9 야광 - 푸른 야광에 로망이 있다 ..야광도 질이 좋다

- 가성비 좋다
나쁘진 않지만 아쉬운 착용감, 러그 유격등 아쉬운부분도 있다 생각했던것보다 착용감이 차이가 있어 살짝 당황 - 뒷판의 로고도 착용감안좋은 요인이 되는 웃픈 상황

- 다이얼 프린팅, 핸즈 도 좋았다

- 화려하거나 엄청 이쁘진 않지만 어느복장에나 잘 어울리고 질리지 않고 오래 착용할수 있는 디자인 (무반사 코팅이 더 매력적으로 보여지게 하는 요인이기도 함)

추천할만한 좋은 시계라 본다

딱 예전 세이코 10만원대 구매하면 만족스러운 그것과 수준이 비슷한 느낌 (요즘은 세이코 가격이 많이올라 10만원대로 만족스러운 시계를 사기 어렵다)

아디스다이브 시계의 만듦새가 나쁘지 않고 가격대 만족감을 준다

그리고 딱 장난감겸 기분 전환용으로 지출할만한 적절한 가격대에 다양한 디자인이 큰 장점으로 느껴진다

보니까 파일럿디자인도 있고 ..  이쁜거 많던데 사용해봐야 결론이 나겠지만 앞으로도 눈여겨보고 지를수 있을것 같음

아디스 다이브 굿!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