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냉면집 투어를 다니고 있음

부산 안면옥

대동면옥

대정옥

달서구 남촌면옥

정도 만족했다

대구서 오래 살았는데 대구 3대 냉면 이란건또 모르고살았는데 냉면집 검색해 보다 3대 냉면을 보게됨

부산안면옥, 대동면옥, 강산면옥

신기하게도 부산안면옥과 대동면옥은 맛이 흡사하고 만족스러웠기에 강산면옥도 상당히 기대가 되었다

부산안면옥과 대동면옥은 냉면값이 11,000 원인데

강산면옥은 12,000 원이었는데 나는 이게 강산면옥의 자신감이라 생각했다 ..  


강산면옥이 대구에 본점이 있는지 몰랐고

https://m.place.naver.com/restaurant/11730515/location?entry=plt&subtab=location&selected_place_id=40230&zoomLevel=14.000&level=bottom

강산면옥 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696 · 블로그리뷰 413

m.place.naver.com

이 골목도 처음 가보는거 같다 ;;


신기한 메뉴인 강산직원 냉면 - 물냉에 비냉 양념 좀푼 김치말이 국수 맛 비슷하다함

육수..  3대 냉면집중 부산안면옥 육수가 제일 맛있다 조미료 맛인감?

비냉하나 물냉하나

고명이 푸짐해 보인다 고기 고명땜에 다른데보다 1천원이 더 비싼가 싶다


장조림 같이 자체 간이 좀 된 고기인듯?



일단 기대엄청했는데...

물냉은 새콤달콤하니 분식집이나 봉지육수 맛 의 느낌 비스무리 했고 간이 아주 쎔

평양식 이라 하지 않았나? 당황스러웠다 ..  

비냉은 양념장이 특이하고 맛있는 부산안면옥, 대동면옥과 달리 평범한 느낌 맛이 있긴한데 비냉은 달고 간이세다 ..  좀 흔한맛이라 어디 비빔국수집 가서 먹어본듯한 그맛

면은 쫀득하니 특색이 있었는데 간이세서 면 자체의 맛은 잘 모르겠다

간이 너무 세서 먹기가 힘들었다 돈이 비싸서 아까워서 먹긴했는데 기대를 너무 많이 하고 갔나보다

오래된 집이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집이니 개인적 취향이겠지만

개인적으론 3대 냉면 으로 이름을 올리기엔 부산안면옥과 대동면옥에 비해 급이 떨어진다 생각되었다

나는 재방문 의사 없음 실망했다  간이세서 먹고나서 물이 엄청 먹힘 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