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니카 브랜드는 어렸을때도 접해본 토미카와 커서 알게된 핫휠, 시쿠 정도가 있다

차종류에 따라 편차가있지만 그중 토미카가 가장 좋다고 생각해서 많이 사 왔고 내가 갖고싶어서 사고싶은 제품을 찾아서 구매한 적도 있다

오늘도 이마트에 가서 토미카를 구경하러 갔다가 뒤에있던 처음보는 미니카가 있었는데 눈길을 확 사로 잡았다 브랜드는 처음본 마조렛 찾아보니 프랑스브랜드 같고 한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은제품인것 같았다

이유는 미니카임에도 문과 트렁크나 후드가 열려있는것 을 봐서인데 토미카도 일부 제품에만 제공되는 기믹이 거기에 걸려있는 마조렛의 모든제품이 오픈 기믹이 있었던것
가격도 토미카와 비슷한데 퀄은 좋아보인다? 집어올수 밖에 없었다

내가 선택한것은

닛산 gt-r과 람보르기니 시안 제품 (시안을 내가 가질거다)

두 제품은 마조렛 디럭스카 제품군으로 디럭스카 제품군이 좀 기믹이 많고 고급라인인것 같았다

일단 닛산 gt-r

골드휠과 차체 펄이 예뻤다 확실히 토미카보다 퀄이 좋은게 느껴졌다


같은 차종의 토미카와 비교 토미카도 펄감은 있지만 반짝임이 덜하다

확실히 퀄은 마조렛이 좋았다 작은 부분이지만 큰 차이가 느껴졌다 크기차이는 같은 차종인만큼 큰 차이가 없다 바퀴의 골드 휠에 러버 타이어를 쓴 마조렛이 돋보인다

차문 열리는 기믹은 둘다있고 열리는 감은 토미카가 확실한 구분 감으로 여닫히는것에 비해 마조렛은 문열리는게 부드럽지못하고 어디까지가 한계인지 알기어렵고 토미카에 비해 덜열린다 (내부 퀄리티도 마조렛이 더 낫다)


열림정도의 차이

하단만은 토미카가 좀더 나은듯



이제 람보르기니 시안



토미카 박스같은 종이상자를 하나 껴주는데 보관할때 쓰란건지 ;; 다른 나라에는 종이 박스로 유통되는 건지 모르겠다 왜주는거지



역시나 퀄도 좋고 맘에든다 두 제품다 굳 디럭스카 라인으로 다른차도있으면 다 구매했을 건데 요거 두개밖에 없었다


토미카, 핫휠과 크기도 비슷 자세히 안보면 차이를 알기어렵다

토미카나 핫휠의 제품들은 일부 제품을 제외하면 그닥 모으고싶다는 생각이 들정도는 아닌데 마조렛은 디럭스카 라인이라 그런지 모르겠지만 더 사모으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디테일과 오픈기믹이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킨다 일반 토미카 가격인데 품질은 프리미엄 토미카급인듯

2019 년쯔음엔 마조렛도 다양한 제품들이 이마트에있었던것 같은데 이제는 보기 어려워진것이 아쉽다

알려지지 않아서 안타까운데 누구나 접해보면 토미카나 핫휠에 비해 만족할 차이를 느낄것임을 확신한다 추천하고싶은 멋진 미니카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