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닌텐도 아미보는 적당한 가격대, 괜찮은 퀄리티, 매력터지는 캐릭터의 게임의 추가요소등의 부가기능이 있는 스테추형 게임 피규어이다

안산사람은 있어도 하나 산 사람은 없을것 같은 그런 제품이다

실제로 나도 손대면 위험할걸 본능적으로 감지하고 일부러 손을 안대고 있었는데 닌텐도 3ds 게임을 샀더니 아미보하나를 끼워줘서 처음접했고, 생각했던것 보다 훨 만족스러워 그뒤로 하나 둘 사기 시작했는데.. OTL




물론 이것보다 더 많다 ..


무한증식하기 시작했고 일부 아미보는 구하기 어려워 웃돈주고 해외직구를 한 것도 있다

물량이 넘쳐나면좋을텐데... 국내한정인지 사고싶은 것들은 항상 구하기 어려웠다 출시될때 예구때 사는게 그나마 제일 쉽게 구매할수 있는듯 하다 물론 정발안하는 것들은 어쩔수 없다만

근데 이게 참.. 사보니 게임 용도로는 사용안하게 되고 결국 피규어 같이 그냥 세워두고 액션피규어도 아니니 잘쳐다보지도 만지지도 않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왜 그렇게 갖고싶은 걸까..

또 처음에는 아미보 가격이 저렴한 편이었는데(물론 퀄리티도 지금보단 떨어졌었다) 지금은 1만7천원 하다가 2만원 하는거 같던데 하나만 사는게 아닌 제품이다 보니 갖고싶은캐릭터 아미보 몇개만 집어들면 돈이 순삭된다

크기가 작은편이라 전시공간의 압박은 비교적 적은데 다른피규어와는 달리 종류가 엄청나니까 관리나 공간이 힘든순간이 오는게 아이러니 하다

악마의 개미지옥 아미보 나는 아미보를 이렇게 정의하고싶다

소장하고싶게 만들었고 가격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고 인기가 많아 물량이 딸리는 희소성?도 있고 어떤건 프리미엄도 붙는등 작지만 닌텐도 답게 예사롭지 않은 물건이었던 것

나름 욕망에 고통스럽기도했으므로 주변에 권하고싶지 않고 말리고 싶다 ㅋ 적당히 즐기라고 하고싶음

언제부턴가 아미보 를 무지성 구매하지 않기로 마음먹고

진짜 맘에드는 캐릭, 나와 많은 시간을 보낸 캐릭들만 사기로 함

결국 대난투 얼티밋에서 내가 쓰는 캐릭터들만 사고 아미보는 구매 안할 예정이었다

다루는 캐틱터이자 vip를 달고나니 이캐릭의 아미보는 당연히 필구!
류, 켄, 테리 를 차례로 구입하고 이후 카즈야 아미보 출시만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리고 오늘 카즈야와 세피로스의 예판이 떴음( 2023. 1. 12. 출고)

소식을 듣고 헐레벌떡 뛰어가서 손떨려가며 결제를 했더니 ...카즈야는 널널했다 ㅋ

근데 아미보는 전통해물시장에 물고기 처럼 2022. 11. 경 정가제에서 싯가로 바뀌었다 ㅡㅡ뭐? 오픈프라이스? ㅋㅋ 그래서 판매처별 가격이 차이가 나는 기현상을 눈으로 확인할수 있었다 ;;;





일단 세피로스는 파판7에 클라우드의 적인건 알게되었는데 쓰는캐릭터도 아니고 어디 아픈 환자같이 생긴데다가 마른잔근육 체형이라 아미보도 잘나오긴 했지만 살생각은 없었는데 인기가 왜이렇게 대단한거지?
아미보로 나오면서 시그니쳐인 긴칼의 길이를 너프먹은것은 좀 거슬린다

사진은 구글에서 퍼옴

27 살에 클라우드와 더불어 남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있는 세피로스 게임중 얼굴과 아미보셈플의 얼굴 이질감은 있지만 날개며 복잡한 복장이며 긴칼까지 잘표현된 아미보이긴한듯 하다 클라우드 1p 복장의 아미보만있는데 2p복장 아미보를 갖고있었으면 세트로 같이 세워두고 싶었을듯 하다

그에 비해 .. 마초 상남자 폐륜 캐릭터로 못지않게 인기많을법 한 카즈야는 50대라 그런가.. 세피로스에 비해 많이 밀리는가 보다


사진은 구글링 펌

카즈야는 2p 복장이면더 멋있었을것 같고

얼굴이 스트리트파이터의 혼다? 같은 느낌이 있어 좀.. 눈썹도 너무 두꺼워 .. 날갯짓 하는거 같어 .. 얼굴도 비시즌인가 샤프하지 않고 후덕해.. 아쉽긴하나 카즈야 피규어 자체가 좀 드물다 보니 게이머들도 철권 유저들도 많이 사지 않을까 했는데 철권에서도 카즈야는 별인기가 없나?

시간이 지나니 카즈야도 몇몇곳에 품절이 보인다만 그래도 아직 구매할수 있다
최근 본 아미보들 중 드문편인거 같아 같이 늙어가는 입장에서 늙은이는 인기가 없나 싶어 뭔가 짠했다 ㅋ

어째든 카즈야 구매로 vip이자 격투게임 캐릭 4인방 의 콜렉션을 완성했음에 (어흥염도 vip를 달았는데 이미 아미보를 갖고있어서 다행이었다 ㅋ 근데.. 앞으로 다른 캐릭터도 vip를 달게되면 사고싶어질거 같은데.. 아! 이미 가지고 있는 아미보를 다음캐릭터로 잡으면되겠구나! )
아미보 콜렉션의 끝을 고하며 마음이 후련한 느낌이다
앞으로는 아미보를 절대 구매하지 않겠다고 단언할순 없겠지만 난투캐릭터들 만큼 오랜시간 다룰 애들은 없어 아마 추가 구매는 없지 않을까 싶다

카즈야 아미보를 쉽게 구매해서 좋았지만 세피로스대비 인기 없으니 또 느껴지는 감정이 재미있고 아미보콜렉션을 시작하고 수년이 지난 오늘 그래도 끝난 느낌을 한번 챙겨가는것을 기념하며 끄적여본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