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8bitdo 에 푹 빠져서 큰일이다;; 아니 그간 벼루고있던 게임패드들, 블투 어댑터를 몰아서 사고있는거라고 봐야지

이번에 구매한 것은 몇년전 부터 눈여겨봤지만 l2 r2 버튼이 없어 살짝 아쉬웠던 8bitdo zero2 제품이다

일단 내가 구매할때 옥션, 지마켓 세일중이라 해당 제품은 1만 7천원 정도로 구매 가능했는데 해외 배송이라 명절도 있고 기다리기 힘들것 같아 돈을 약 5천원 가량 더주고 정식수입업체인 프론티어텍의 것을 구매했다

초기불량가능성 땜에 정발이 좋을것도 같으나 8bitdo의 것들은 품질이 괜찮아 초기불량 가능성이 적고 초기 불량이더라도 qoo10 같은곳은 교환도 원활해서 정발의 이점이 거의 없다 다만 해외 배송일 경우 빠르면 1주일정도 면 도착한다만 그거 기다리기도 요즘은 얼마나 힘든지

바로 즐거움을 누리고 싶은데다 명절전이라 또 정발제품을 선택한 것이다

프론티어텍의 택배박스는 따로 테이프없이 박스자체에 접착제가 있는 독특한 구조라 사진하나 찍어둠 근데 박스뜯는건 편의성이 좋은건 아닌듯 하다

박스도 귀엽고 앙증 맞다

내가 쓸걸 구매했으면 노랭이나 터콰이즈 블루 를 선택 했겠지만 마눌님이 골랐다

사실 궁금했던 이 패드는 내가 사도 잘 안쓸거 같은데 돈은 2만원이 넘어 여태 안사고 있던것인데

얼마전 서비스 시작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마눌님과 찍먹만 해보려했는데 고맙게도(?) 마눌님이 빠져들었고 이후 게임에서 게임 패드를 지원한단걸 알게되자 게임패드를 연결해 즐겨 본 후 나의 zero2 에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물을보고 실사용을 해보기 위해 마눌님께 적극 추천했고, 드디어 구매하게 된 것이다 난 작고 귀여운걸 좋아하니까.

근데 비싸고 l2 r2 키가 없는것, 배터리 사용시간이 7~8시간으로 짧은편인것( 어쩌면 크기가 작은 이점이 있으므로 이정도도 충분한 거긴 한데 10시간은 넘길수 있었을텐데..) 이 구매를 못하고 시간이 흐른 이유였다

재미있는게 8bitdo 에 대한 신뢰때문인지 키감이 어떤지, 조정이 잘될지 에대한 사용성에 대한 걱정을 전혀 하지 않았단 것이었다 ;;


아 핑쿠핑쿠

프론티어텍 스티커가 하나 붙어있다.. 대원의 스티커 정발이 매번떠오른다 ㅋ

구성품

패드, 스트랩, 무려 5핀충전케이블, 설명서


연결방법등 설명이 주르륵

아직 x 인풋 d 인풋 같은거 와 잘 모른다만 ;;혹시나 나중을 위해 찍어둠

그런데 두둥



아주 굳 인게 패드 뒷면에 연결 방법설명이 인쇄되어있다 (쓰다보연 벗겨지나? )

뒷면은 무광재질로 되어있고 감촉이 좋다



유광인 앞면인데 재질이 재질인 만큼 보호필름이 붙어있었다

문제는 보호필름을 제거했는데 유광재질은 어쩔수 없는지 기스들이 좀있는편이었다 사진으론 못찍겠드라

이런건 교환대상이 안되겠지? 궁금했지만 귀찮아서 그냥 쓸예정 왜 전면을 유광으로 했을까.. 아쉽다



작고 예뻤다 흰색 버튼들이 깔끔해서 더 이쁘게 보여지는듯 하다

l r 키는 앙증맞게 달려있고 5핀 단자가 있다 zero3 쯤 나오면 usb c 쓰겠지?

이쁘고 생각했던것 보다 작았다 안써도 사길 잘했다 싶을 외관 만족도

아래쪽은 페어링, 연결등 의 상태 표시등이 달려있다

연결완료시 파란불

크기가 손가락 2개 정동산함


여자손으로도 이정도


게임을 해봤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크기만 작지 8bitdo다운 훌륭한 조작감이었다 역시나 커맨드도 잘들어갈것이다

작다고 불편하다? 손아프다? 나는 전혀 못느끼겠다 손이 큰편인데 말이다 물론 격렬한 게임하는건 아프겠지만 크기를 보라 그냥 어디든 들고다니면서 적당한 게임을 즐기는 용도인 것

(추가 다른 에뮬들에 사용해봤는데 사용하기 상당히 좋았다 격겜에 커맨드입력도 잘된다 psp 에뮬로 철권6 을  해봤는데 초풍이 되긴된다 ㅋ )

게임패드로의 기능은 부족한데가 없어 극강의 휴대성으로 언제든 들고다닐수 있어 오히려 다른 패드들보다 잘사용하게될지도 모르겠단 생각이 들었다

참 이패드의 버튼으로 전자책 단말기 페이지를 넘기기 와 일러스터 단축키 입력도 가능하다하나 나는 쓸일없는 기능일것 같아 패스


생각했던것보다 작고 귀엽고 쾌적한 사용감에 상당히 만족스러웠다
게임을 안하고 만지작 거리기만해도 좋았다 (피젯큐브같이?ㅋ )

패드가 이뻐서 게임을 켤것만 같다 추천하고싶은 패드다

(★실사용은 해보고 특별한게있으면 추가예정 )



전면도 무광이었으면 훨씬 더 좋을텐데 .. 끝까지 아쉽네 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