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8bitdo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브랜드다 저작권의 개념따윈 우습게 무시하는 중국의 특성 처럼 처음 8bitdo를 알게된건 현대컴보이, 슈퍼 컴보이의 컨트롤러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다 쓴 게임패드 때문이었다


이런거.. 현대 컴보이를 가지고있던 나는 위에것이 갖고 싶었으나 sfc의 패드를 완벽? 복각한 모습에 끌려 아랫것을 구매했었다

소문대로 제품의 완성도는 대단했다 ;;; 게다가 기대 안했는데 십자키도 입력성이 좋아 격투게임에 커맨드 입력도 잘되었다

이후 8bitdo 의 여러 제품들을 구매했는데 컨셉이나 디자인 내구성 만듦새등 모두 마음에 들어 8bitdo 에대한 애정과 물건에 대한 신뢰가 생겼다

그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얼마전 8bitdo 아케이드 스틱도 구매하고, 블루투스 어댑터도 구매했으며 최근에 나온 제품인 얼티메이트 컨트롤러도 구매했다


대란이나 불리울 정도였던 이 컨트롤러의 가격

이 게임패드의 평가는 꽤 좋았고 스위치 버전인 것은 내구성이 뛰어난 스틱 부속을 사용한데다 무선충전독 까지 제공되는데 4만5천원정도의 가격으로 구매할수 있어 급하게 결제하고, 배송을 관대하게 기다리기로 했다

음.. 계속 나는 관대하다 ..

음... 그사이 블루투스 어댑터와 스틱은 오랜 시간이 걸리긴했으나 배송이 진행되는데 이 게임패드만은 미동이 없다..

심지어 나보다 조금 늦게 사는 사람은 수령일이 내년 3월 이라고 한다..

이거 킥스타터 거나 예구임?내것도 기약이 없고 문의글에 배송문의가 넘쳐난다

게다가 오늘 확인해보니


판매자가 이런걸 게시해두었다

여기서 정보는 8bitdo 해외 배송은 한곳에서 만든다는거

그런데 그 곳에서 감당할수 없는 물량을 여러 판매자를 통해 팔았다는거

지금껏 이런 형태를 보인적이 없던 8bitdo 였는데 개인적으론 의도된 자금 땡겨먹기가 아닌가 하는 의심이 되기도(돈은 구매결정이 없으면 판매처에 안들어가서 자금을 땡길수단이 아닌건가? 몰루.. )

왜냐하면 한곳에서 생산되면 소화 물량이 뼌한데 여러 판매자가 8bitdo 에 확인도 없이 수많은 제품을 판매한것, (어떤 판매자는 예상 배송일을 내년 3월로 기재해두기도 했다)

신제품에 크게 이슈도 없는 패드를 엄청할인하여 판매한것,

연말이고, 내년 춘절이 있는데 그 이후로 발송일을 예정하고 있는것 등에서

현재 8bitdo사가 정상적인 사정이 아닌것 같단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닌텐도의 디자인을 벗어나서 독자디자인으로는 힘들었던 것이냐? (완성도들은 좋았으나 닌텐도 의 디자인을 벗어나니 구매욕구는 많이 떨어지긴하더라.. )

무슨 사정인진 모르겠지만 내것도 내년 3월로 미뤄질수도 있는것 같은데좀더 기다려보다 취소하던지 ㅡㅡ근데 또 8bitdo의 새로운 컨트롤러가 궁금해서 어떻게 할지 아직 모르겠다

취소하게된다면 돈 더 보태서 엑박 4세대 패드를 디자인랩으로 하나 더 들일까 싶기도 하다


이런거 나만의 패드같고 특별하니꽈

아 근데 진짜 8bitdo의 품질에 무선에 블투, 2.4g 두가지 연결에 충전독까지 주면서 4만원대 패드가 어디있겠는가 .. 참 취소하긴 아쉬운 가격대로 뿌려버리니 미련이 생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