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이 좋은 이유중 하나는 예쁜 코트를 입을수 있단거다

코트가 오리털점퍼 같은거에 비해 따숩지는 않지만 자켓과는 다른 멋을 즐길수 있어서 좋아한다

코트도 입어보면 각기 다른게 있는데 자켓을 입고 입을수 있게 품이 여유있게 나오는 것과

코트만 입으라고 핏 되게 나오는 것이 있는것 같다

어차피 코트는 오리털 점퍼보다 보온성이 떨어지고

자켓 위에 코트를 걸치는게 은근 입기가 불편해서 되도록 코트만 입고 다닐수 있는 코트를 선호 하는 편인데

또 완전 코트만 입고 나가기 그런곳이나

어딜 가서는 코트를 벗고 자켓을 입고있어야 하는 곳에 갈때 에는 자켓위에 코트를 입어야 해서 품이 좀 넉넉한 코트를 하나 쯤 사두는 편이다

그렇다 얼마전 까지는 같은 사이즈 코트에 핏이 차이가 나는 코트들중 내 용도에 따라 골라왔는데

오.버.핏

도깨비 드라마에서 오버핏코트가 나오고 유행이 돌았던거 같은데 정확한 시작점은 모르겠으나 여자들이 입던 오버핏이 남자 코트에도 적용되기 시작했다

나는 오버핏을 싫어한다 여자들이 오버핏 입고다니면 집에 걸린 아빠옷 입고 나온거 같이 부자연 스러웠다

실제로 마눌님이 산 오버핏 코트는 내가 입어도 맞다 단지 오버핏이니 팔 기장은 여자쪽에 맞춰주더만
즉 오버핏은 어깨선이 어깨를 벗어나고 품이 넉넉한데 길이와 소매 길이는 몸에 맞는  스타일의 핏인것이다

나는 코트를 꽤 신중하게 고른다

코트를 한번사보니 10년은 넘게 입기때문  ;;남자 코트는 디자인 변화가 없고 유행을안타는 기본 체스터 코트, 체스터 더블코트 갇은걸 사두면 옷이 못입을정도로 낡는거 외에는 계속 입을수 있고 겉에 입는옷이고 실내서는 벗는경우가 많다보니 코트가 아주 깨끗하게 유지된다

코트가있어 사실 코트가 필요는 없지만

충격적인 가격 3만,4만원대 로 세일하는 코트가 있어서 사치좀 부렸다

평소 내가 코트 사는 가격 허용범위는 5~8만원선 인데 남자코트 유행 안타는 기본적인건 저 가격에 충분히 구할수 있다 물론 텍 가격은 40만 50만씩함

이번 코트도 텍 가격은 50만원 전후의 것으로 폭탄할인이 많고 옷 원단이 크게 좋은것 같지는 않지만 괜찮다 생각하는 지오지아 andz 의 것

3벌을 따로 따로 사는 바람에 배송비가 각각 붙어 아까웠지만 코트3벌에 10만원 정도면 이건뭐 말할 필요가

어째든 그렇게 나는 평소 관심도 없던 오버핏 코트 3벌을 구매하게 된 것이다

코트들은 전부 괜찮았다

살짝 두께감이 차이가 나서 보온성과 코트간 가성비 측면으로는 다른것이 있었지만 말이다

그리고 입어본 오버핏 코트들은 내가 비만일때 편하고 몸을 가릴수 있는 큰옷을 입었던 같은 느낌을 주었는데 품은 커서 편한데 소매와 기장은 내게 맞으니 나쁘지 않았다

단지 어깨선이 흘러내려 뭔가 피곤한거 같고 어깨가 처진것같고 어깨가 좁은거 같이 보이는 효과는 적응을 좀 해야 겠다

재미있는걸 발견했는데

오버핏도 오버핏마다 핏이 다르더라는것

정말 커다랗고 넉넉한것 하나

크고 넉넉한거 같은데 움직일때 등뒤쪽에 저항감이 느껴지는것 이 있었다

분명둘다 세미오버핏(적당히 오버핏이란 소리란다) 인데 일반 코트핏도 코트마다 차이가 있듯 오버핏 코트사이에도 그런차이가 존재하나보다

마지막 코트를 살때는 스스로 모험을 해봤는데

맘에드는 세미 오버핏 코트가 3만원 ..  그런데 100사이즈가 없었다

오버핏을 입어보니 95입어도 맞을수 있겠다 싶어서 구매해봄

걱정은 어깨랑 품은 100  괜찮을텐데 소매가 짧을까봐.. (오버핏 코트들은 소매도 기장이 제각각이나 일반적인 핏의 코트에 비해 소매는 좀더 길었다)

그렇게 받아본 95사이즈의 세미 오버핏 코트

걱정많이 했는데 왠걸

옷이 딱 맞았다

오버핏 느낌은 사라지고 일반핏 의 코트가 되었다 당연히 움직임에 불편한 것도 없더라는

이쯤되니 아... 오버핏은 105 이상 사이즈를 100  붙여놓고 파는게 아닌가 하고 생각해봤다

물론 이것도 코트들마다 차이가 있고 찾아보니 오버핏라인은 한치수 작게 입는 사람들도 있는걸 보니 그냥 일반핏, 슬림핏 처럼 오버핏도 스타일을 구분하는 하나의 카테고리고 오버핏의 핵심포인트는 다른것보다 어깨선이 어깨를 벗어나는데에 있는것 같으니 취향대로 고르고 오버핏은 한치수 작은것도 입어보고 결정하면 될것 같다

나처럼 인터넷으로 안입어 보고 살때에는 정사이즈로 사는게 안전하다

오버핏이 단순히 한치수 큰걸로 생각하기엔 옷마다 편차가 있어 위험할수도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