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횡스크롤 액션 게임 -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원더 - 진행중 간략 소감
일반적으로 슈퍼 마리오 하면 휭스크롤 액션이 대표적이었지만 언제부터인가 슈퍼마리오 하면 다양한 장르와 다양한 게임이 함께 떠올라서 무엇을 지칭하는지 모르게 되었다.
슈퍼마리오는 나도 현대 컴보이로 즐겼고 이후 에뮬게임으로 슈퍼마리오 시리즈를 즐겨봤으며
닌텐도 ds 때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를 구매해서 매우 즐겁게 게임을 했었다.
그러나
나는 횡스크롤 게임을 좋아하나 -> 아니오
횡스크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를 좋아하나 -> 아니오
인데
횡스크롤 액션 게임의 매력이라고 할수 있는 생사가 달린 점프는 나에게 상당한 부담이고 손에 땀을 쥐며 가슴이 두근거리는 쫄깃한 느낌이라 싫어한다. 보스전의 경우에도 마찬가지 점프로 원하는곳을 밟아야 되는데 그게 생각대로 잘 안되는것이 너무 답답하다.
슈퍼마리오도 꾸준히 해왔지만 사실 그닥 재미있어서 한것은 아닌것 같고 그냥 클리어를 목표로 한것같음
뉴슈퍼마리오 브라더스는 휴대하며 즐길수 있다는점과 발전된 그래픽, 스테이지 중간의 세이브와 난이도가 낮아진 탓에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재미나게 즐긴것은 맞으나 이것을 계기로 횡스크롤을 좋아하게 된 것도 아니다.
3ds로 뉴슈마2 도 하긴했는데 이건 진짜 기억에 별로 남지도 않는다. 3D랜드가 충격적이라서 그런가
어째든 이후에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시리즈가 나오긴했으나 별관심도 없었고
스위치로 나온다던 신작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원더도 처음엔 구매할 마음이 전혀 없었다.
그러나
출시된 후 평가도 좋았고 아이랑 즐길 게임이 없어 고민하고 있던 터라 충동적으로 구매하게 되었는데..
처음 말하는 꽃이 미리본 영상처럼 감초 역할을 하고 원더시드를 먹으면 스테이지가 아주 다이나믹 하게 변하는 것은 재미있는 요소이긴 했으나 소문난 잔치에 먹을것이 없는것 처럼
꽃이 말하는것은 몇번 보니까 그저그렇고
원더시드는 다양한것들을 보여주기는 했으나 초반에 꽃들의 합창은 보여주기식으로 만든 인위적인 느낌을 많이 받았고 이후에는 다이나믹하긴하나 처음보다는 상대적으로 임팩트가 많이 부족한 느낌..
아이도 같이 느끼는지 처음 몇판만 하고는 흥미를 잃어 버렸다..
아 씨 괜히 샀다 하고 몇달이 흘렀고
아까워서 며칠전에 새롭게 시작을 하고 게임을 진행중인데 신기하게도 꽤나 정신없이 진행중이다 ㅋ
다른 무엇보다 게임이 어렵지 않다는것이(낙사 구간이 별로 없는듯?) 나에겐 가장 큰 매력이었는데 스테이지의 길이도 짧은것 같고 스테이지의 제한 시간도 없다.
죽어도 부담이 적으며 생명도 쉽게 구매할수 있기 때문에 잘 죽지 않는데 죽는것에 대한 부담도 없어지니 마음이 홀가분함
스테이지의 난이도 표시를 별로 해두어서 미리 대비할수 있는것도 좋았던것 같다.
의외로 별이 4개인것도 어렵지 않은 느낌에 요시같은 캐릭터를 이용하면 또 게임이 쉬워지는 효과도 있었음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지만 각 스테이지를 구경하고 즐긴다는 느낌으로 진행할수 있는것이 좋은것 같다.
거기에 원더시드효과는 각 스테이지마다 새로운 재미를 덤으로 주는 느낌이고
게임자체의 난이도는 온라인으로 여러사람과 같이 게임을 진행하면 중간중간 부활지점이 늘어나 더 떨어지게되어 진정 스테이지를 구경하고 즐기는 느낌이 더 강해진다.
다양한 효과가 있는 뱃지의 활용과 각 스테이지마다 반복되는 느낌이 없이 늘 새로운것, 중간중간 쉬어가기 스테이지 들도 재미의 요소가 됨
며칠만에 벌써 월드6을 진행중인데 계속 새롭고 재미있다.
자기전에 한두판 하고 잘까 하고 게임을 찾게 된다는 횡스크롤 게임도 힐링 게임이 될수 있다는것을 원더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고나 할까 ;;
나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을 하면서 같은 스테이지를 또 하는것을 싫어한다. 그러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의 스테이지는 이곳저곳 구석구석 다닐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스테이지 클리어만 목표로 달려서 클리어 하긴 하지만 못가본 곳 안본곳이 궁금하면서도 수집요소라도 있는것이 아니라면 다시 둘러 보려고 같은 스테이지를 진행하지 않는다. 원더 이전 까지는 별 신경을 쓰지 않았다 구석구석 안보고 하다보니 게임산 돈이 아깝단 생각을 하긴했지만 클리어만을 목표로 빠르게 달려서 깃발에 매달릴 것만 생각하고 진행했고 그러다보니 스테이지는 빠르게 넘어가는데 점프 낙사의 부담만 있어 재미있다고 느낄 수 없었던것 같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원더는 횡스크롤 게임이지만 새로운 여러가지 재미를 알수 있게 해주었다. 물론 원더가 취향에 맞을 뿐이지 이를 계기로 횡스크롤 게임을 좋아하게 될것 같지는 않다만 원더는 게임을 만들 때 여러가지 재미를 주기 위해서 노력하고 고민했을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간 횡스크롤 게임을 하면서 알게 모르게 느꼈던 부담이라거나 즐길수 없는 요소들을 콕콕 찝어서 보완한것 같은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오늘은 또 어떠한 스테이지를 볼수 있을까
한두판 하고 끄고 자야 하는데 매일 월드 하나를 클리어 하고 내려놓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