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기타(탕진, 소확행, 소지품)
기계식 키보드 관련 - 오테뮤 라임 스위치 사용 중간 후기 - 조용해서 아주 좋지만 내구성은 안좋은듯?
보뇽보뇽
2024. 2. 6. 13:53
반응형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하고 가장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것은 gmk67 키보드로 스위치는 바다소금과 미드나잇을 사용중에 있다. 상당히 손맛도 있고 소리도 좋고 이쁘기도 해서 맘에 드는데 이게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엔 어느정도 소음이 있다보니 집에서 사용중
사무실에서 쓰려고 중국산 적축 키보드도 사보았지만 사무실이 조용한편이라 이것도 어느정도 소음이 있어서 쓰기가 좀 부담스러웠다.
그래서 이전에 구매해서 만들어둔 키보드를 가져와서 쓰고 있는데 이 스위치가 오테뮤 라임 스위치다.
코딱지 느낌이라는 클릭감은 있지만 그 느낌이 좀 그런 재미난 스위치고
소음이 거의 없어서 사무실에서 쓰기 참 적합하긴 했는데 ..
분명 내가 이 키보드 만든지 얼마 안되었고 처음엔 이상없음을 확인했었는데 몇달이 지났다고 몇몇키가 체터링 현상이 발생했다.
스위치를 구매할때 좀 넉넉히 사둔편이라 해당키를 갈아주고 쓰고있고 매일 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니 키가 한두개씩 또 체터링이 생겼다. 오늘도 ㅡ 키를 갈았음
많은 스위치를 써보진 않았지만 지금까지 구매해서 사용중인 스위치들 중에서 초기불량 아니고 쓰다가 이런고장이 생기는건 오테뮤 라임이 최초다..
소음이 없어서 참 좋은데 내구성이 상당히 아쉽다. 내가 뽑기를 잘 못한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내구성이 안좋다는 글들도 보이고 그래도 몇달 안썼는데도 이렇게 몇개나 고장나는 경우는 처음이라 당황스럽다.
이제 여분 라임 축이 3개 밖에 없는데 수량이 넘어가서 고장이 나면 다른축으로 싹다 바꿔야지
반응형